특별한 무언가

태양흑점 폭발 통신장애,태양흑점폭발 지구영향,3단계 태양흑점폭발 전파장애,태양 흑점 3단계 폭발,태양흑점 폭발 영향,노르웨이 하늘 오로라 사진,태양의 흑점 관측 본문

이슈/뉴스。

태양흑점 폭발 통신장애,태양흑점폭발 지구영향,3단계 태양흑점폭발 전파장애,태양 흑점 3단계 폭발,태양흑점 폭발 영향,노르웨이 하늘 오로라 사진,태양의 흑점 관측

특별한 무언가 2014. 2. 26. 18:20

 

 

 

태양흑점 폭발 통신장애,태양흑점폭발 지구영향,3단계 태양흑점폭발 전파장애,

태양 흑점 3단계 폭발,태양흑점 폭발 영향,노르웨이 하늘 오로라 사진,태양의 흑점 관측

 

 

 

 

 

 

태양 흑점이 2주만에 또 다시 폭발하였다고 해요 'ㅁ'

 

미래창조과학부 국립전파연구원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어제 오전 9시 45분 쯤에 3단계 태양 흑점 폭발 현상이 발생되었다고 하네요

 

어제 발생된 태양 흑점 폭발은 11년 주기 태양폭발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것으로 기록되었다고 해요

 

또한~ 많은 양의 대전 입자가 지구 자기장에 부딪혀서

극지방에서는 아름다운 오로라가 만들어지기도 하였다고 'ㅁ'/

 

이번에 폭발한 흑점은 왼쪽 가장자리에 신규 관측된 흑점 1990이라고 해요

 

이 흑점은 매우 활발한 활동성을 보이고 있어서

태양 자전에 따라서 앞으로 2주동안 추가 폭발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하죠

 

 

















 

 

 

 

 

태양 흑점 폭발이 강하면 강할수록 오로라는 더욱 아름답게 빛이 난다고 하는데,

흑점 폭발이 강하기 때문에 그만큼 통신 장애 등 위험 요소도 크다고 하네요 'ㅁ';;;

 

이번에 발생된 폭발로 인하여, 우리나라에서는 항공기, 군부대 등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는

단파 통신에 약 1시간 가량 장애가 발생되었다고 해요

 

그러나, 태양입자 유입 및 지자기 교란 등 후속 영향 발생 가능성은 작을 것이라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