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박태환 청룡장 못받는 이유? 서훈기준 충족한 박태환 체육훈장 청룡장 못받았다 논란,박태환 청룡장 논란,박태환 훈장,박태환 수영연맹,박태환 괘씸죄? 대한 수영연맹 회장 이기흥 본문

이슈/뉴스。

박태환 청룡장 못받는 이유? 서훈기준 충족한 박태환 체육훈장 청룡장 못받았다 논란,박태환 청룡장 논란,박태환 훈장,박태환 수영연맹,박태환 괘씸죄? 대한 수영연맹 회장 이기흥

특별한 무언가 2014. 3. 20. 18:21

 

 

 

박태환 청룡장 못받는 이유? 서훈기준 충족한 박태환 체육훈장 청룡장 못받았다 논란,

박태환 청룡장 논란,박태환 훈장,박태환 수영연맹,박태환 괘씸죄? 대한 수영연맹 회장 이기흥

 

 

 

 

 

 

얼마전까지는 김연아 선수가 청룡장을 못받는다고 논란이 생겼었는데,

이번에는 박태환 선수에게 훈장을 안줘서 논란이네요 @_@;;

 

김연아 선수는 갑작스럽게 기준이 변하여 못받은 케이스였지만,

박태환 선수는 기준 점수도 2배가 넘는데 안줘서 논란이 일어나고 있죠;;;

 

김연아 선수가 최근에 업적을 인정받아서, 점수와 무관하게 체육훈장 청룡장 수상이 확실시 되었으나,

박태환 선수는 이미 기준 점수를 넘은지도 한참 지났고, 점수도 2배를 넘는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청룡장을 못받았다고 하네요

 

진짜 대한 수영 연맹도 빙상연맹처럼 너무 심한듯....

 

오늘, 수영연맹 및 박태환 선수 측에서 언급한 것에 따르면,

박태환 선수가 각종 국제대회에 참여하여 획득한 훈장 점수는 3800점이라고 해요

 

작년까지 기준이었던 청룡장 수여 기준 점수로는 3배 이상,

올해 변경된 수여 기준 점수로는 이미 2배 이상이 넘은 상태죠

 

참고로, 박태환 선수는 현재까지~

2006년 카타르 도하 아시안게임 금메달 3개 & 은메달 1개 & 동메달 3개,

2007년 멜버른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 1개 & 동메달 1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1개 & 은메달 1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3개 & 은메달 2개 & 동메달 2개,

2011년 상하이 세계선수권대회 금메달 1개,

2012년 런던 올림픽 은메달 2개 등을 획득하였죠

 

박태환은 우리나라 수영 역사상 최초의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이면서,

주요 세계 대회를 모두 휩쓴 그랜드슬래머로,

김연아와 같이 해당 종목에서 이러한 결과를 낼만한 선수가 우리나라에 또 다시 나올까? 할 정도의

엄청난 기록을 세운 레전드 선수죠

 

그런데, 이러한 업적을 가지고도 박태환이 청룡장을 못받은건, 수영연맹의 잘못이라고 하네요

 

 

















 

 

훈장 수여 주무 부처 - 안전행정부에서는

훈장 추천권이 해당 중앙 부처 및 기관에 있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박태환이 소속되어 있는 연맹 - 대한 수영 연맹에서

추천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지 못하고 있다는 말을 하고 있어요

(연맹에서 추천을 해야되는 시스템인가보네요)

 

결국에, 수영연맹의 업무태만 또는 왕따, 괘씸죄 등의 의혹이 나오고 있는 상황!

 

수영연맹 지시를 따르지 않아서 미운털이 박혀있는 박태환에게

고의로 훈장을 주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죠

 

실제, 박태환과 수영연맹은 태릉선수촌 입소 훈련 여부를 두고서 갈등이 있은 다음부터

관계가 매우 안좋은 상태라고 해요

 

최근에도 국대 명단에 박태환을 뒤늦게 올리는 행동을 보여주기도 하였고,

런던 올림픽 메달 포상금은 1년 6개월만에 지급해주는 등

여러가지 참 많은 논란이 있어왔죠

 

이에 대하여, 수영연맹 측에서는 고의성이 전혀 없다고 하네요

 

박태환이 미운털 박혀서 고의로 청룡자을 추천안했다는건 사실 무근이라고 하며,

체육훈장은 은퇴한 선수에 대해, 그러니까 훈장 점수를 더이상 쌓지 못할 경우에 추천을 하는걸로 알고 있어서,

지금까지 줄 생각은 안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이상화, 박승희 선수도 은퇴 안했는데, 청룡장 추천을 한거에 대해서, 수영연맹은

이제서야 알았다고, 잘못된거라면 시정을 검토해 볼 수는 있다고 말을 하였어요

 

= _=;;;; 어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