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서울 첫눈,진눈깨비,싸락눈,눈보라,대구,청주,천안,목포,순천,상주,서산,대전,보령,고창 눈 본문

이슈/뉴스。

서울 첫눈,진눈깨비,싸락눈,눈보라,대구,청주,천안,목포,순천,상주,서산,대전,보령,고창 눈

특별한 무언가 2013. 11. 18. 14:59

 

 

 

서울 첫눈,진눈깨비,싸락눈,눈보라,대구,청주,천안,목포,순천,상주,서산,대전,보령,고창 눈

 

 

 

 

 

 

밤사이에 기온이 뚝 하고 떨어지게 되어

충청도, 전라도, 서해안 일대에서 첫눈이 관측되었어요~

 

그리고 오늘 오후에는

서울에도 첫눈이 내리기 시작했죠!

 

기상청에서는

종로구 송월동 서울기상관측소에서

오늘 오후 2시 10분 경 쯤부터

서울에 올해 2013년 첫눈이 관측되었다고 발표하였어요~

 

서울 첫눈은 2012년에 비하여 5일 늦었다고 하며,

평년보다는 3일 빠르다고 하네요

 

같은 시간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도

눈발이 바람에 휘날리고 있다라는 시민들 제보가 이어졌어요

 

어제 밤 11시부터 오늘 새벽 사이에 기온이 크게 떨어지게된

청주,천안,목포,순천,상주,서산,대전,보령,고창 지역에서도

첫눈이 내렸다고 하네요

 

청주에서는 오전 9시 적설량이 5.2cm로 기록되었으나,

낮 기온이 오르면서 현재는 모두 눈이 녹았다고 해요

 

기상청에서는 눈이 쌓여서 적설량으로 기록되지 않는다고 해도

진눈깨비와 싸락눈 등이 관측되면 첫눈으로 본다고 하네요

 

 





 

눈을 내리고 있는 이 눈구름대는

우리나라 쪽으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찬 공기가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해상을 지날 때

바다와 공기 온도차가 발생되면서 만들어진다고 해요

 

현재 중국 북동지방 5km 상공으로 영하 35도 이하의

찬 공기를 동반한 상층기압골이 머물면서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로 인하여 우리나라 방향으로 찬 공기가 강하게 내려오고 있다고 해요

(기상청 말)

 

기상청 관계자 말에 의하면

오늘 오후 2시에 서울 기온이 3.6도까지 떨어지게 되면서 첫눈이 관측되었다고,

눈이 서울시내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날리기에 쌓이진 않는다고 하네요~

 

'~' 눈이 안쌓이는건

어린아이들에겐 슬픈일이고, 운전자에겐 좋은 일이네여 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