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2014 브라질월드컵 베스트11,피파 월드 베스트11,피파 베스트일레븐 명단,축구 베스트일레븐 멤버,세계 축구 베스트11,마라도나 메시 골든볼,피파회장 블래터 메시 월드컵 골든볼 수상 본문

스포츠/자동차。

2014 브라질월드컵 베스트11,피파 월드 베스트11,피파 베스트일레븐 명단,축구 베스트일레븐 멤버,세계 축구 베스트11,마라도나 메시 골든볼,피파회장 블래터 메시 월드컵 골든볼 수상

특별한 무언가 2014. 7. 15. 12:41

 

 

 

2014 브라질월드컵 베스트11,피파 월드 베스트11,피파 베스트일레븐 명단,축구 베스트일레븐 멤버,

세계 축구 베스트11,마라도나 메시 골든볼,피파회장 블래터 메시 월드컵 골든볼 수상

 

 

 

 

 

 

피파에서 이번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베스트11을 선정하였네요

 

베스트일레븐에는 캐스트롤 인덱스 점수에서 전체 1위인 9.79점을 차지한 토니 크루스를 포함하여,

독일팀에서만 무려 5명이 배출되었네요 'ㅁ'b

 

네덜란드에서는 2명, 브라질에서도 2명, 아르헨티나 1명, 콜롬비아 1명이 배출되었어요

 

골키퍼에는 7경기 4실점을 기록한 독일의 마누엘 노이어.

 

노이어는 골든글러브까지 수상하였죠 'ㅁ'b

(오초아는?!)

 

수비수에는 네덜란드의 데 브라이, 독일의 마츠 훔멜스, 브라질의 티아고 실바,

아르헨티나의 마르코스 로호가 선정되었어요

 

다들 높은 점수를 받았는데, 그 중에서 네덜란드의 데 브라이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죠

 

훔멜스와 티실은 원래도 잘하던 선수였고, 아르헨티나에서 유일하게 베스트11에는 마르코스 로호가 꼽혔네요

 

미드필더에는 독일의 토니 크루스, 독일의 필립 람, 브라질의 오스카, 콜롬비아의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선정되었어요

 

토니 크루스는 패스성공률이 무려 90% 'ㅁ'...

 

필립 람은 독일에서 측면 수비수로 출전하여 평균 패스성공률을 90.8%나... 'ㅁ'

(역시 괜히 풋데에서 골카가 아님)

 

오스카는 브라질이 7실점을 했을 때, 유일하게 0점을 막아준 1골의 주인공이죠

 

그리고 미드필더 중에 가장 잘생기고 핫한 인기를 받고 있으며,

이번 월드컵에서 득점왕이 된 로드리게스도 베스트11에 꼽혔네요

 

공격수에는 네덜란드 아르연 로벤, 독일의 토마스 뮐러가 꼽혔네요

(메시 탈락)

 

로벤과 뮐러는 뭐 이번 대회에서 당연히 꼽힐만한 실력을 보여주었죠 'ㅁ'b

 

 





 

(왠지 좀 별로인 표정)

 

(우승 못한게 진짜 짜증난듯;;)

 

(이렇게 보면 멋있는데 우승을 못했네... 역시 메시 한명으론 우승은 역부족이었나...)

 

 

 

 

베스트11에는 선정되지 않았지만, 골든볼은 메시가 받았죠

 

그런데 이 골든볼 수상을 두고서 여러가지 논란과 의혹들이 나오고 있네요

 

마라도나는 자신의 후배인 리오넬 메시가 골든볼 수상한 것에 대해 마케팅이라면서 비판의 말을 던졌죠

 

상을 받을 자격이 없는 사람이 상을 받으면 문제가 된다면서,

메시가 수상한 것이 말이 안된다는 입장을 내세우고 있어요

 

그리고 피파 회장인 제프 블래터도 메시 수상에 깜놀했다고 하죠

 

블래터 회장의 인터뷰 내용을 보면, 골든볼 주인공이 메시라는 사실에 조금 놀라웠다면서,

의아한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메시가 홀로 아르헨티나를 이끌면서 활약한건 맞지만,

경기 중간에 보면 걸어다니기도 하고, 16강부터는 단 한골도 넣지 못하였는데도

골든볼을 받는게 맞는지에 대해서는 팬들도 의문점을 갖고 있죠

 

독일 슈바인슈타이거도 경기가 끝난 다음에 메시가 골든볼을 갖는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였죠

 

메시도 수상하면서, 우승도 못했는데 이런 수상을 하는건 의미가 없다고 말하면서, 표정이 별로 안좋았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