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한효주 광고 퇴출 서명,한효주 아고라,한효주 군 가혹행위,한효주 남동생 자살 사건 연루,한효주 그것이 알고싶다 한중위,한효주 동생 그것이알고싶다 김지훈 일병 아버지 김경준 교수 본문

이슈/뉴스。

한효주 광고 퇴출 서명,한효주 아고라,한효주 군 가혹행위,한효주 남동생 자살 사건 연루,한효주 그것이 알고싶다 한중위,한효주 동생 그것이알고싶다 김지훈 일병 아버지 김경준 교수

특별한 무언가 2014. 9. 23. 17:41

 

 

 

한효주 광고 퇴출 서명,한효주 아고라,한효주 군 가혹행위,한효주 남동생 자살 사건 연루

한효주 그것이 알고싶다 한중위,한효주 동생 그것이알고싶다 김지훈 일병 아버지 김경준 교수

 

 

 

 

 

 

그동안 큰 문제 없이 계속해서 방송생활을 해온 한효주.

 

그런데 최근 같은 소속사 연예인인 이병헌의 광고 퇴출 서명 운동이 시작된 이후,

한효주도 덩달아 광고 퇴출 서명 운동의 대상이 되었죠

 

일부에서는 단순히 광고 퇴출이 아닌 연예계에서 퇴출시켜야 된다는 강한 의견을 내놓고도 있어요

 

다음 아고라 청원 사이트에서는 한효주의 퇴출 서명 운동이 현재 한창 진행중이죠

 

목표인 2천명을 현재 훌쩍 넘어서 3500명 이상이 서명한 상황.

 

 

<한효주 퇴출 서명 운동 페이지 - 다음 아고라 URL 주소 링크>

 

http://bbs3.agora.media.daum.net/gaia/do/petition/read?bbsId=P001&articleId=157952

 

 

한효주 광고 업체/회사 측에서는, 광고 시작한지도 얼마 안지났는데 이런 일이 터져서,

자신들도 이미지에 타격을 입게 되었다고, 소비자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빠른 시일 안으로 정확한 사실 관계 여부를 파악한 후에 조취를 취할거라는 입장을 내놓았어요

 

 

















 

 

 

 

 

 

한효주가 갑작스럽게 퇴출 대상으로 떠오르면서, 사람들은 왜 한효주를 언급하는지 궁금해하기 시작했죠

 

지난달에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 김지훈 일병 사건을 보신분이라면 알 수도 있겠지만,

방송을 안보셨다면, 그렇게 언론에 크게 이슈화된적이 없기 때문에 잘 모르실 수 있겠네요

 

한효주는 공군과 참 인연이 깊죠

 

과거 공군 홍보대사를 하기도 했고, 한효주 아버지가 공군 장교(계급 : 중령, 현재는 예비역) 출신이며,

남동생(친동생)이 현재 공군 장교(계급 : 중위)로 복무 중에 있다고 해요

 

그런데, 이 공군과의 인연때문에, 현재와 같은 상황을 맞이하게 되었죠

 

2013년 7월 1일,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 단장 부관실에서

단장 당번병으로 복무하고 있던 김지훈 일병이 갑작스럽게 자사를 하는 사건이 발생되었어요

 

김지훈 일병은 부관병으로 배속된지 약 1개월만에 죽음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그동안 계속해서 한중위에게 정신적 학대, 신체적 학대를 받았다고 해요

 

2013년 6월 30일, 김지훈 일병은 서울공항 박근혜 대통령 귀국 의전 업무에 투입되었죠

 

이 당시에 한중위는 비행단장 허준장이 입게된 정복을 손질하고 있었는데,

박근혜 대통령이 예정된 시간보다 일찍 공항에 도착했다는 연락을 받지 못하였고,

결국에 허준장은 박근혜 대통령 귀국 의전에 지각을 하였죠

 

허준장은 허중위를 갈궜고, 허중위는 자신이 욕먹은 것을 김지훈 일병에게 내리갈굼하기 시작했어요

 

허중위는 김일병과 상병 2인에게 완전군장 상태로 단체 얼차려를 주었고,

김지훈 일병 입에서 본인 잘못이란 말이 나올게 새벽까지 방독면을 착용한 상태로 완전군장 구보를 시켰고,

모욕 발언을 던졌다고 해요

 

그리고 7월 1일 새벽 4시 쯤, 김지훈 일병은 싸늘한 시신으로 공군 부대 생활관 3층 계단 난간에서 발견되었죠

 

이 사건의 가해자, 군 가혹행위를 저지른 범인인 한중위가 바로 한효주의 남동생이라는 의혹이 있어요

 

그래서 한효주가 퇴출 서명 운동의 대상이 된거죠

 

 

 

 

 

 

공군 측에서는 3주나 지난 7월 23일에 김일병 유족들에게 김일병의 사망 소식을 전하였죠

 

2013년 8월, 김일병 자살 사건 조사를 끝났는데,

공군 측에서는 언론에 알려지는게 꺼려졌는지 유가족들에게는 순직 처리를 해준다는 말을 했다고 하네요

 

그런데, 2014년 1월, 군에서는 김일병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있었으며, 가혹행위는 없었다고 말하며,

김일병을 일반 사망 처리하였어요

 

김일병 아버지 김경준 교수에게는 보상금 6백만원을 받아가란 통보를 1월 29일에 하였죠

 

허나, 실제로 김일병의 지인들인 김일병은 완전 멀쩡한 사람이라고 주장하였어요

 

김지훈 일병은 군입대를 하기 전 고려대학교 경제학과에 다니고 있었죠

 

고등학교 동창, 대학교 동기, 생활관 동료 등 김일병의 주변인들은,

김일병은 총명하고, 존경스러웠으며, 항상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진술하고 있어요

 

그냥 정신적인 문제로 자살한만한 사람이 아니었다는 말이죠

 

 





 

 

 

 

 

 

김일병은 자살하기 전에 심경이 적힌 메모를 남기긴 했으나,

메모 내용에 얼차려와 관련된 내용은 자세히 적혀져 있지 않았죠

 

그런데, 김일병이 자살하기 얼마전인 6월 22일,

공군 인트라넷을 통해 동기 김모 일병에게 이메일을 보냈다는 사실이 밝혀졌어요

 

이메일에는 한중위가 자신의 잘못을 본인에게 몰아간 것에 대해 억울함이 담겨져 있었죠

 

"아 오늘 ⅹ힘들다"

 

"오늘 하소연 좀 할게"

 

"(한중위가) 핑계대지 말라면서 화를 내더라고, 전에 자기가 핑계대지 말라고 경고했는데

 또 그러냐고 하면서 완전군장을 싸래"


"뭘 잘못했는지 알때까지 연병장 뛰래"

 

"자기 딴에는 뭐 자기도 책임이 있다 그러면서 옆에서 조금 뛰다가(oo맨몸)

 자기가 힘드니까 나만 혼자 뛰라고 하더라"

 

"그러더니 막 뭘 잘못했냐 뭐가 문제냐 물어보면서 원하는 대답 안나오면 다시 뛰라고 하더라고"

 

"내가 남의 마음 속을 어떻게 아냐"

 

"한 14~15바퀴 뛰니까 팔굽혀펴기 시키면서 정신차리라고 함"

 

"아 이거 말을 안했는데 전에 내가 부관한테 어머니 편찮으신 것 때문에 좀 걱정이 된다

 (그땐 초창기라 이런 사람인줄 몰랐지)고 했어"

 

"사실 어머니가 좀 편찮으셔서 신경쓰이는게 많거든"

 

"암튼 그러다가 부관이 뭐 무슨 일이라도 있어서 그 모양이냐 그래서 근데 내가 예전에도 말씀드렸지만

 그런게 좀 걱정되는게 있다고 하니까 그것도 핑계라는 거야"

 

"아 이건 진짜 화나더라"

 

"중학교때부터 어머니 편찮으신 것 때문에 내가 얼마나 걱정했는데 그걸 그딴 식으로 얘기하더라고"

 

"평소에 내가 실수하거나 잘못한거 혼내는건 내 문제니까 혼나도 인정하겠는데

 오늘 일은 좀 힘들더라고(상황설명을 하면 핑계라고 하는게 너무 답답함) 아무튼 그랬으"

 

공군에서는 처음에는 이러한 이메일 내용을 언급하지 않았다가,

재수사 결과 발표 이후에서야 유족들에게 전달하였어요

 

 

 

 

 

 

김일병 사건이 그냥 저냥 사람들 기억에서 사라지려고 하자,

2014년 5월, 같은 학교인 고려대 경제학과의 어느 학생이 대자보를 붙이면서 다시금 사람들에게 인식을 심어주었죠

 

이 사건을 몰랐던 사람들도 이 대자보를 통해 알게 되었고,

고려대에서는 김일병 명예회복 및 가해자 법적 처벌을 주장하면서 서명운동도 진행하였어요

 

결국 사건은 방송(그것이알고싶다)까지 타게 되었고,

(방송은 뒤늦게 되었지만, 조사는 이전부터 진행한듯)

일반 사망 결정을 내린 김일병을, 유가족이 진정서 제출 한 다음, 공군 측에서는, 8월 12일,

재심사 하여 8월 14일 순직 처분을 내렸죠

 

그리고 8월 29일, 성남비행장에서 김일병 추모식을 연 다음, 서울 국립현충원에 유해를 안장하였어요

 

그런데, 공군본부에서는 재수사를 진행한 결과를 8월 28일에 발표하였는데,

한중위의 가혹행위, 모욕, 강요 혐의를 인정하지 않고, 위력행사 혐의만 인정하여 기소유예 처분을 내렸다고 하였죠

 

한중위의 상관인 허준장은 직무유기 혐의가 아니라 무혐의 처분이 내려졌고,

서면 경고 처분만 받았다고 해요

 

한중위는 2015년 6월에 전역할 예정이고, 현재는 15비행단 예하 35전대에서 근무 중이라고 하네요

 

허준장은 소장으로 진급하여 공군본부 감찰실장으로 복무 중이라고 해요

 

김일병 아버지 김경준 교수는 9월 11일에 위와 같은 결과에 반발하여,

내용증명으로 공군 고등검찰부에 재정신처서를 제출하였죠

 

고려대 학생들은 고등검찰부에서 기소유예 의견을 그대로 올리면, 가해자들이 처벌을 안받게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주 안으로 확보한 서명을 1차로 고등검찰부에 제출할 계획이며,

계속해서 서명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