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광주 여경자살,클라인펠터증후군이란? 성염색체이상증후군,여자 경찰 자살,여성 경찰관 자살,현직 여경 생후 1개월 아들과 동반자살,클라인펠터증후군 증상,고환 기능 저하,여성형 유방 본문

이슈/뉴스。

광주 여경자살,클라인펠터증후군이란? 성염색체이상증후군,여자 경찰 자살,여성 경찰관 자살,현직 여경 생후 1개월 아들과 동반자살,클라인펠터증후군 증상,고환 기능 저하,여성형 유방

특별한 무언가 2014. 12. 23. 11:42

 

 

 

광주 여경자살,클라인펠터증후군이란? 성염색체이상증후군,여자 경찰 자살,여성 경찰관 자살

현직 여경 생후 1개월 아들과 동반자살,클라인펠터증후군 증상,고환 기능 저하,여성형 유방

 

 

 

(관련질병 : 터너증후군, XXX증후군, XYY증후군)

 

 

 

현직 여경이 갓난아이와 함께 자살을 선택한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지고 있네요

 

여자 경찰관이 생후 1개월된 아들과 집에서 같이 사망한채로 발견되었죠

 

12월 22일 밤 10시 쯤, 아파트에서 목을 매달고 사망해있는 A경위(전남 소속, 나이 33살)를

남편이 발견하여 경찰에 신고하였어요

 

집 욕조엔 생후 1개월된 아들이 물에 빠져서 사망해 있었죠

 

3살짜리 딸은 거실에 있었다고.

 

A경위는 11월달에 출산한 다음 육아 휴직 상태였다고 해요

 

A경위 남편은 퇴근 후 집에 돌아왔더니 아내와 아들이 사망해 있었다며,

아들이 최근 클라인펠터증후군 판정을 받고서 아내가 괴로워했다는 진술을 하였어요

 

클라인펜터증후군이란?

염색체 이상으로 인한 유전자 질환인데, 남자에게 발생되는 병이죠

 

난자 또는 정자가 생성되는 과정 중에서 X염색체가 쌍을 이루다가 하나의 X로 분리되어야만 하는데,

이러한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X염색체가 더 남아있는 난자 또는 정자로 인하여

클라인펠터 증후군이 나타난다고 해요

 

클라인펠터증후군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고환 기능 저하, 남성호르몬 분비 저하, 정자 생성 불가능, 여러가지 학습 저하, 지능 저하 등이 나타나며,

환자 중 절반 가량은 심장 판막 이상이 동반된다고 하네요

 

A경위는 자살 전 유서를 작성하여, 아들이 장애 판정을 받은게 괴롭다고 표현했다고 하죠

 

 





 

 

 

 

 

 

여성형 유방 임상증상을 처음 기술.

 

남성 1천명 중 1명 꼴이면, 0.1%정도 되네요

 

생각보다 상당히 흔하게 발생되는 성선기능저하증 원인 중 하나라고.

 

 

 

 

 

 

질병의 원인은 위와 같이 비모자이크형과 모자이크형, 2가지로 나뉜다고 하네요

 

 

 

 

 

 

성장과 지능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지능은 심각한 수준은 아니지만 간혹 사회 적응 문제가 있을 수 있고,

키는 평균 이상보다 큰 편이며, 작은 고환, 음경을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환자가 불임이라고 하죠

 

1/3 정도는 여성형유방을 보이고, 팔굽관절 이상, 생식기 기형, 척추 측만증, 골다공증, 당뇨, 종양 등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네요

 

체모가 감소하고, 어깨가 좁으며, 성욕감소, 발기부전, 엉덩이/복부 지방 축적, 긴 팔다리 등의

외형적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고 해요

 

 

 

 

 

 

진단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남성호르몬 치료와 함께 사회적응력, 정신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일부 필요한 경우에는 유방암, 생식세포종양, 갑상선 기능, 성선기능, 골다공증 검사가 필요하다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