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드레스 색깔 논쟁,드레스 논쟁,파란 검정 드레스 vs 흰색 금색 드레스,파랑 검정 흰색 금색,흰금 드레스 칼라,파검 드레스 색상,화이트골드 드레스 컬러,블루블랙 드레스,파란색 드레스 본문

이슈/뉴스。

드레스 색깔 논쟁,드레스 논쟁,파란 검정 드레스 vs 흰색 금색 드레스,파랑 검정 흰색 금색,흰금 드레스 칼라,파검 드레스 색상,화이트골드 드레스 컬러,블루블랙 드레스,파란색 드레스

특별한 무언가 2015. 2. 27. 17:53

 

 

 

드레스 색깔 논쟁,드레스 논쟁,파란 검정 드레스 vs 흰색 금색 드레스

파랑 검정 흰색 금색,흰금 드레스 칼라,파검 드레스 색상

화이트골드 드레스 컬러,블루블랙 드레스,파란색 드레스

 

 

 

(개인적으로 저는 파껌으로밖에 안보이네요;;;)

 

 

 

이거 굉장히 웃기네요 ㅋㅋㅋ

 

최근 인터넷에 드레스 사진 하나가 올라왔는데, 이게 전세계 사람들의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죠

 

우리나라 시간으로 2015년 2월 27일 아침 6시 쯤, 텀블러 사용자 중 ID를 Swiked라고 사용하는 사람이

드레스 사진 하나를 올렸어요

 

이 사람은 스코틀랜드에 사는 21살 케이틀린 맥네일이라고 하죠

 

"결혼식장에서 누군가 이 드레스를 입었고, 드레스 색깔을 두고 친구들과 의견이 다른데 어떻게 보이나요?"

 

이 사람은 드레스 사진 올리면서 어떤 색으로 보이냐는 질문을 하였고,

사람들은 처음에 아무렇지 않게 파란색 드레스라고 답하였죠

 

실제로 해당 드레스는 파란색 옷감에 검은색 레이스가 달린 제품인데,

이 사진을 본 사람들 중에서 일부가 무슨 파란색이냐며 흰색 바탕에 금색 레이스가 달린 드레스라고

반박 댓글을 올리면서 논란이 시작되었어요

 

 

 

(흰금으로 보면 이런느낌?)

 

(흰금 반 파검 반)

 

(진짜 이렇게 보이나????)

 

 

 

논쟁은 점차 커지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은 이 사진을 공유하면서 무슨 색으로 물어보기 시작했어요

 

저도 이 사진을 접하고서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봤는데,

제 주변에는 파검(블루블랙) 색상으로 보이는 사람이 흰금(화이트골드) 색상으로 보이는 사람보다 1명 더 많더라구요

 

저는 흰금으로 보인적이 없어서(PC버전이나 모바일버전이나 둘 다 모두. 참고로 아이폰6+ 사용 중)

어떻게 흰금으로 보이는지 궁금했었는데, 사람들이 일부 이미지를 제작해서 SNS에 올리고 있네요

 

 

 

(포토샵에서 봤을 때, 검정색 부분은 금색 들어간 검정색으로, 파란색은 흰색섞인 파란색으로 나오네요)

 

(어도비에서 스포이드 기능으로 찍은 색상들)

 

 

 

논쟁이 확산되자 미국 버즈피드에서는 온라인 투표(설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흰색 금색으로 보인다는 사람이 무려 약 100만명으로 72%나 차지하였고,

파란색 검은색으로 보인다는 사람은 약 38만명으로 28%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수백만명이 참여할정도로 큰 이슈가 되었기 때문에,

미국 USA투데이 등 언론사들도 이번 드레스 색깔 논란에 대해 보도하기 시작했어요

 

심지어, 포토샵 회사로 알려져있는 어도비(ADOBE)에서도 나와 직접 컬러 스포이드로 해당 드레스 컬러는 찍어서

웹 컬러 번호까지 보여주기도 했어요 'ㅁ';;;

 

어도비에서 공개한 색상으로는 파란색, 검은색이었죠

 

하지만, 어도비의 결과에도 믿을 수 없다는 사람들이 결과를 반박하는 글을 올리기도;;;

 

 





 

 

 

(실제로 파는 제품들의 색상. 레이스는 모두 검정색이네요)

 

(아마존에서 50파운드)

 

 


이번 논란으로 가장 좋은 사람은 해당 드레스를 판매하는 사이트라고 하죠

 

이슈가 되고 사람들에게 큰 주목을 받자, 이 때(기회)를 놓치지 않고서 드레스 판매업체에서는

홈페이지에서 드레스를 77달러라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면서 홍보/광고를 하고 나섰어요

 

아마도 논쟁때문에 매출도 어느정도 올랐을걸로 예상되네요 'ㅁ'b

 

진짜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대박난 ㅋ

 

아마존에서는 50파운드에 판매하고 있는데,

판매되고 있는 드레스 색깔은 아이보리색, 분홍색, 빨간색, 파란색이라고 해요

 

이 드레스는 원래 처음에 파란색 + 검정색 레이스가 기본으로 제작된거라고 하는걸 보면,

나머지 색상은 추가된건가봐요

 

정작, 하양(하얀색) 금색 드레스는 안파는;;

 

 

 

(이건 친구가 보내준 사진인데 어디서 본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일부에서는 조명에 따라서 다르게 보인다고 말하고, 야맹증때문이라고 말하는 등

이번에 이렇게 다르게 보이는 이유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는데, 정확하게 원인이 밝혀진건 없네요

 

#BlueAndBlack

 

 

 

(저는 금색? 같은걸로 보이네요)

 

 

 

한편, 이러한 색깔 논쟁은 과거에도 장난삼아 몇번 있었죠

 

옛날에 레고 블럭 색깔을 가지고 공격성을 판단할 수 있다는 글이 올라온적이 있는데,

3가지 색상이 담겨져 있는 레고 조각 사진을 보고서, 왼쪽 부분에 있는 레고의 색깔이

회색이면 중립적 성향, 노란색, 황토색이면 공격적 성향, 빨간색이면 매우 공격적인 성향,

움직이는 빨간색으로 보이면 싸이코패스라고 하네요

 

진짜인지 가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노란색(금색)으로 보이네요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