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룸메이트 이국주 고추 재배,룸메이트 나나 고추 심기,룸메이트 허영지,피터고추 효능,남근고추,임꺽정고추,전남 해남 피터고추 사진,괴산 임꺽정고추 모양,피터고추 모종,피터고추씨앗 본문

방송연예。

룸메이트 이국주 고추 재배,룸메이트 나나 고추 심기,룸메이트 허영지,피터고추 효능,남근고추,임꺽정고추,전남 해남 피터고추 사진,괴산 임꺽정고추 모양,피터고추 모종,피터고추씨앗

특별한 무언가 2015. 3. 25. 10:51

 

 

 

룸메이트 이국주 고추 재배,룸메이트 나나 고추 심기,룸메이트 허영지

피터고추 효능,남근고추,임꺽정고추,전남 해남 피터고추 사진

괴산 임꺽정고추 모양,피터고추 모종,피터고추씨앗

 

 

 

 

 

 

 

 

어제 SBS 룸메이트에서 이국주, 나나, 허영지가 봄맞이 채소 심기를 나섰죠

 

이국주와 허영지가 동대문 종묘시장에서 사온 여러가지 채소 씨앗을 이번에 심게 되었는데,

이번에 가장 큰 이슈가 된건 "고추" 였어요

 

멤버들이 이번에 심은 고추는 피터고추.

 

피터 고추는 우리가 알고 있던 (야채)고추의 모습과 좀 다른데,

보면 무언가 떠오르는 모습을 하고 있어서 참 그렇죠 ㅋㅋㅋ

 

이국주는 임꺽정 고추와 피터 고추에 대해 언급하였고,

나나는 이국주가 사온 피터 고추 모종 봉지에 있는 피터고추의 모습을 보더니,

엄청나게 집중하기 시작했어요

 

독특한 모양의 피터 고추를 본 나나는 생김새에 매료당하였고,

이런저런 말을 하였죠

 

 

피터고추를 본 나나의 반응

 

"고추가 어떻게 이렇게 생겼지?"

 

"이거 되게 맵대"

 

"이거 집 안에 심었으면 좋겠다"

 

"피터고추는 안에다 심으면 안 돼?"

 

 

이들은 마당에 나가 고추를 심기 시작했는데,

이국주가 피터고추의 특징을 자세히 보다가 갑자기 혼자 빵 터졌죠

 

이국주가 이렇게 웃게된건, 피터고추가 "관상용" 으로 좋다고 써져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도, 보는것보다 역시 먹어야 제맛이겠죠 'ㅁ'b

 

 





 

 

 

(룸메이트 이국주 고추 재배,룸메이트 나나 고추 심기,룸메이트 허영지)

 

 

 

 

(뭔가 생각나는 피터고추 모양,남근고추,임꺽정고추,전남 해남 피터고추 사진,괴산 임꺽정고추)

 

 

 

(피터고추 효능,피터고추씨,피터고추씨앗)

 

 

 

방송 이후 사람들도 피터고추와 임꺽정 고추에 대해 주목하기 시작했어요

 

 

 

 

 

 

피터고추(peter pepper)의 원산지는 멕시코라고 하는데,

중간 레벨 정도의 매운 맛을 낸다고 하며, 풋고추, 붉은 물고추, 건고추용으로 적합한 품종이라고 해요

 

전남 해남에서 피터고추(일명 남근고추)를 키우고 있다고 하는데,

피터 고추는 껍질이 두꺼워서 아삭거리는 소리가 나는게 특징이라고 해요

 

일반적인 고추처럼 된장에 찍어 먹는거라고 하네요

 

피터고추는 신진대사를 향상시켜주며,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서 약으로도 많이 쓰인다고 해요

 

피터고추를 먹으면, 몸 속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기에 다이어트 용으로도 사용된다고 하죠

 

면역력을 증가시켜주며, 비타민C도 많이 흡수가 가능하다고 해요

 

 

 

 

 

 

 

피터고추 말고 임꺽정 고추는, 일반 고추 모양처럼 생기긴 했는데,

이름처럼 그 사이즈가 남다르죠

 

괴산에서 나오는 임꺽정고추는 우량종자로 개발된 품종이라고 하는데,

고추 크기 및 모양 등에 변화를 주어서, 임꺽정이라는 명칭이 잘 어울리게 만들었다고 해요

 

크기가 일반 고추에 비해 2~3배 정도 크고, 꼭지 부분은 맵고, 끝부분은 단맛이 난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