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부산 자동차매매단지 불,부산 매매단지 불,부산 자동차매매단지 화재,부산 매매단지 화재,부산 연제구 자동차매매단지,거제동 자동차매매 단지,부산 화재,부산 불,거제동 불,연제구 불 본문

스포츠/자동차。

부산 자동차매매단지 불,부산 매매단지 불,부산 자동차매매단지 화재,부산 매매단지 화재,부산 연제구 자동차매매단지,거제동 자동차매매 단지,부산 화재,부산 불,거제동 불,연제구 불

특별한 무언가 2015. 4. 3. 13:08

 

 

 

부산 자동차매매단지 불,부산 매매단지 불,부산 자동차매매단지 화재

부산 매매단지 화재,부산 연제구 자동차매매단지

거제동 자동차매매 단지,부산 화재,부산 불,거제동 불,연제구 불

 

 

 

 

 

 

 

 

부산에 위치해있는 중고차매매단지에서 큰 불이 발생되었죠

 

이번 사건으로 인명피해가 발생되진 않았지만, 차량 약 570대가 불에 타버리면서,

엄청난 재산피해가 발생되었어요

 

 

 

 

(부산 자동차매매단지 불,부산 매매단지 불,부산 자동차매매단지 화재,부산 매매단지 화재)

 

 

 

 

 

2015년 4월 3일 새벽 1시 53분 쯤, 부산시 연제구 거제동에 위치해있는 중고자동차매매단지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되었어요

 

이번 불로 3층짜리 규모의 자동차매매단지에 주차되어있었던 중고차 약 570대가 전소하였죠

 

중고차 중에서는 가격이 꽤 나가는, 고가의 외제차도 있었다고 해요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상당히 큰 재산피해가 발생되었는데,

소방 당국에서 추산한 금액만 현재까지 35억이라고 하네요

 

불길이 거세게 일어나, 중고차들이 주차되어 있던 철골 구조물(건물) 2층과 3층 중앙부가 내려앉기도 하였어요

 

불은 철골구조물로 되어있는 자동차매매단지 2층에서 발생되었는데,

1층, 3층 등 모든 층으로 불길이 번지면서 피해가 더욱 커지게 된거죠

 

소방 당국에서는 소방차 약 100대, 소방관 약 360명을 동원하여 진화작업을 실시하였으며,

몇시간이 지난 아침 7시 쯤이 되어서야 불길을 잡을 수 있었다고 해요

 

 





 

 

 

(부산 연제구 자동차매매단지,거제동 자동차매매 단지,부산 화재,부산 불,거제동 불,연제구 불)

 

 

 

 

 

건물 안에는 자동차들이 비좁게 붙어있는 상태로 주차되어 있었는데,

이러한 좁은 공간때문에 차들 사이로 불길이 빠르게 이동한 것으로 보이며,

불이 발생되었을 당시에 바람이 거세게 분 것도 불길을 더욱 강하게 만들었고,

타이어, 차 내장재 등이 인화성 물질이라서 불이 더 잘 붙기도 했다고 하죠

 

검은 연기, 유독 가스가 많이 발생되었으며, 펑하는 폭발소리도 발생되면서,

인근에 있던 사람들이 공포와 불안감에 휩싸이기도 했어요

 

상황이 이렇다보니, 소방관들이 불길을 진화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애를 먹었다고 하죠

 

화재현장과 1~2m 근방에는 주택들이 몰려있었는데,

바람이 세게 불어서, 잘못하면 아파트 쪽으로도 불이 번질뻔했다고 하네요

 

아파트에 불이 옮겨붙었다면, 인명피해가 발생했을 수도 있죠

 

그래서, 소방 당국에서 인명피해를 미리 예방하기 위하여,

근처 주택가를 돌면서 화재가 발생되었다는걸 알리고,

약 200명의 주민들을 대피시켰다고 하네요

 

새벽에 갑작스럽게 대피소동이 일어난거죠

 

소방관들이 근처 주택 및 상가에 불이 안번지게 노력하기도 했고,

다행스럽게도 바람이 반대쪽으로 불면서, 추가적인 피해는 발생되지 않았어요

 

 

 

 

 

 

 

 

 

불이 발생된 장소는 철골구조물 형태이기에, 보험 가입이 안되었다고 하네요

 

게다가, 중고차들도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았다고 해요

 

경찰과 소방 당국에서는 현재 정확한 화재 원인을 밝혀내기 위하여,

최초 발화지점 등을 정밀 감식할 계획이에요

 

하지만, 철골구조물이 추가 붕괴될 위험성이 있어서, 상당히 조심스럽다고 하네요

 

경찰에서는 현장 조사에 앞서, 화재 목격자 및 중고차매매단지 관계자 등을 소환하여,

정확한 피해규모, 화재 원인(이유),

화재탐지 설비 작동 여부(자동화재탐지설비 및 소화전 13개 설치) 등을 조사할 방침이에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