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과대포장 과자 순위,마켓오 리얼 브라우니,질소과자 순위,과자봉지 질소,과자포장지,과자상자 본문

이슈/뉴스。

과대포장 과자 순위,마켓오 리얼 브라우니,질소과자 순위,과자봉지 질소,과자포장지,과자상자

특별한 무언가 2014. 1. 15. 12:39

 

 

 

과대포장 과자 순위,마켓오 리얼 브라우니,질소과자 순위,과자봉지 질소,과자포장지,과자상자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과자 포장(상자,봉지,포장지)이

내용물의 무려 5배까지 부풀려져서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ㅁ'... 알고는 있었지만 이렇게 수치로 보니 또 한번 충격!

 

컨슈머리서치에서는

오리온, 롯데제과, 해태제과, 크라운제과 등

4개 제과업체 과자 20종 포장 비율을 측정해보았는데,

이러한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측정 결과~ 20종 중 17종 제품에서

내용물 부피가 포장 절반도 안되는 걸로 조사되었다고 해요

 

과대포장 과자 순위 1위로는

오리온 마켓오 리얼 브라우니가 차지했다고 하네요~

 

리얼 브라우니는 은박지 낱개 포장 & 완충재를 걷어내니까

실제로 내용물 부피는 171.8㎤ 라고 해요

 

그렇다면 박스 크기는 얼마인지 궁금하시죠?

 

리얼 브라우니의 박스 크기는 1021.2㎤ !

 

박스 크기에 비하여 실제 내용물 부피는

16.8% 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과자를 사면 그 내용물 중 83.2%가 빈공간이라는 말이죠~

 

롯데제과 갸또 화이트라는 제품은

실제 내용물인 과자의 부피가

최종 포장 부피에 비하여 19.3% 밖에 안된다고 해요

 

이 과자 또한 80%이상이 빈공간이라는거죠

 

70% 이상의 과대포장 비율 제품으로는

 

오리온 - 리얼초콜릿 클래식 미니 : 77.6%

크라운 - 쿠크다스 : 77.1%

해태 - 계란과자 : 76.2%

오리온 - 참붕어빵 : 72.3%

크라운 - 초코하임 : 72%

크라운 - 칙촉 : 70%

 

이 있었다고 하네요

 

4개지 과자 회사 중에서

오리온의 제품이 특히 과대포장이 심각하다고 컨슈머리서치가 말했는데요~

측정 제품 상위 10개 중에서 오리온 제품이 4개나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한편, 과대포장을 막기 위하여 제정된

환경부의 제품의 포장 재질, 포장방법에 관한 기준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르는

비율로 계산을 해보자면,

빈 공간 비율이 20%를 넘어서 규정을 위반한 제품은

겨우 몇개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누가 보더라도 과대포장인데,

규칙 위반 제품이 겨우 몇개밖에 되지 않는다는건,

우리나라 법의 예외조항 및 편법 때문이라고 해요

 

그래서 제조사에서는 법에 따르고 있는 뭐가 문제냐는 식으로 당당한거죠 'ㅁ'...

 

컨슈머리서치에서는 위의 법 기준으로 측정한다면,

일부 제품의 경우에는 1차 포장이 너무나도 과도하여

내용물이 포장 부피에 비하여 더욱 큰 황당한 상황도 발생하게 된다며,

황경부의 포장 규칙에 대해 지적하고, 재검토가 필요하다는 말을 하였죠

 

'~'

 

위의 과자 리스트를 보니,

제가 좋아하는 과자가 몇가지 있네요~

(쿠크다스~ 참붕어빵~)

 

좋아하는 과자이다보니 과대포장이라는걸 알면서도 그냥 사곤 했는데,

솔직히 과자 열어서 몇개 먹으면 없어서 좀 짜증이 나기도 하죠 ㅋㅋ

 

근데 이렇게 엄청나게 뻥튀기 된줄은 몰랐네요~

 

질소 반 과자 반이라도 되었으면 ㅋㅋㅋㅋ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