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우유 알레르기 뇌사 사건,음식 알레르기 증상,아나필락시스 쇼크,학교 급식 먹고 뇌사,학교 급식 카레 뇌사 초등학생 찬희군 본문

이슈/뉴스。

우유 알레르기 뇌사 사건,음식 알레르기 증상,아나필락시스 쇼크,학교 급식 먹고 뇌사,학교 급식 카레 뇌사 초등학생 찬희군

특별한 무언가 2014. 1. 20. 11:50

 

 

 

우유 알레르기 뇌사 사건,음식 알레르기 증상,아나필락시스 쇼크,

학교 급식 먹고 뇌사,학교 급식 카레 뇌사 초등학생 찬희군

 

 

 

 

 

 

우유 알레르기로 인하여 초등학생이 뇌사 상태에 빠지게 되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네요 ㅠㅠㅠㅠ

 

2013년 4월 3일, 학교 급식으로 나온 카레를 먹은 9살 초등학생 찬희군이

뇌사 상태로 병원에 10달째 입원 중이라고 해요

 

찬희군이 갑자기 알레르기 쇼크(아나필락시스) 증상을 일으키면서

뇌사 사고를 당하게 된 것은 바로 카레 속에 있는 30% 우유때문이라고 하네요

 

찬희는 심한 우유 알레르기 환자였는데,

우유를 먹으면 호흡곤란 등의 증세를 보이고,

심할 경우에는 사망에 이르기까지 한다고 하죠....

 

찬희 아버지는 학교에 보내는 학생 상담 기초 조사서에

찬희는 우유 알레르리가 심하기때문에

피부에 접촉도 하면 안된다라는 글도 적어서 보냈다고 해요

 

 

















 

이러한 상황에 학교 측에서는

아나필락시스 쇼크 - 음식 알레르기 쇼크라는걸 처음 알았다며,

25년동안 근무하고 있으나, 이런 사고는 처음이라고 말하며,

이렇게 심각하게 될 줄 몰랐다고 설명하였네요

 

우리나라 미취학 아이들 중에서는 약 15%,

그리고 초등학생 중에서 15%는 음식 알레르기를 겪은적이 있거나,

현재 겪고 있는 중이라고 해요

 

최근 10년동안 이러한 증상의 추이는 꾸준하게 증가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어린이집 및 학교에서의 대처는 발달되지 못했다고 해요

 

하루 빨리 실효성있는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하죠 ㅠㅠ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