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두루마리 화장지 형광증백제,잘풀리는집 화장지,무형광 마크,두루마리 형광증백제 표시,피부질환 유해물질,두루마리 휴지,화장실 휴지,깨끗한나라,쌍용C&B,유한킴벌리,미래생활,모나리자 본문

이슈/뉴스。

두루마리 화장지 형광증백제,잘풀리는집 화장지,무형광 마크,두루마리 형광증백제 표시,피부질환 유해물질,두루마리 휴지,화장실 휴지,깨끗한나라,쌍용C&B,유한킴벌리,미래생활,모나리자

특별한 무언가 2014. 2. 14. 15:17

 

 

 

두루마리 화장지 형광증백제,잘풀리는집 화장지,무형광 마크,두루마리 형광증백제 표시,

피부질환 유해물질,두루마리 휴지,화장실 휴지,

깨끗한나라,쌍용C&B,유한킴벌리,미래생활,모나리자

 

 

 

 

 

 

 

두루마리 화장지/휴지 제품에 인체 유해물질 - 형광증백제 포함 여부를

알게 해주는 표기/표시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서,

소비자들이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는 중이라 해요!!

 

오늘, 소비자문제 연구소인 컨슈머리서치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깨끗한나라, 쌍용C&B, 유한킴벌리, 미래생활, 모나리자 등

우리나라 5개 두루마리 화장지 업체/회사 재생지 사용 5개 제품에 대하여

형광증백제 함유 여부를 조사하였는데,

그 결과 5개 제품 모두가 형광증백제 검출이 되었다고 하네요~

 

위의 5개 제품을 포함하여 총 45개 화장지 브랜드 제품 중에서

형광증백제를 포함하였다는 여부를 표시한 제품은

미래생활의 잘풀리는집 브랜드 5개 제품 + 쌍용 C&B의 코디 에코맘 등 6개 뿐이었다고 하네요

 

이 제품들은 무형광 제품이라는 내용을 고지하긴 했지만,

형광증백제가 포함되었다는 고지한건 아니기에

실제로 형광증백제 함유와 관련된 내용을 적어논 제품은

단 한개도 없었다고 해요

 

 

















 

 

형광증백제란?

섬유 및 종리를 하얗게 표백하는 것이죠~

 

이 형광증백제가 피부에 오랫동안 접촉하게 되면,

아토피, 피부염 등 여러 피부 질환을 유발시킨다고 하며,

입술을 닦아서 섭취하면, 장염 소화기질환,

심한 경우에는 암까지 발생시킬 수 있는 위험한 물질이라고 해요 =ㅁ=

 

반드시! 주의를 해야된다는 점!

 

컨슈머리시처 말에 따르면,

형광증백제를 투여안헀는데도 형광증백제가 검출되는 경우는,

두루마리 화장지 원료로 재활용을 하는 복사용지 등에서

이미 형광증백제가 사용되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이 중에서 100% 천연펄프라고 표기가 되어있는 제품이 있는데,

이건 법적으로 형광증백제 투여가 불법이기때문에

형광증백제가 들어가있지 않다고 하네요

 

재생원료를 사용한 제품이

자원재활용을 위하여 재생원료를 사용했다는 표기가 되어 있긴 하지만,

실제로 형광증백제가 사용된 재생원료로 만든건지 안만든건지는

검사를 안해보면 알 수가 없는거죠~

 

단, 현재는 형광증백제가 유해성분이란 신빙성있는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해요

 

형광증백제가 정말 유해성분이라는걸 확실시할 수 있는 연구결과가 나온 후에야

과도한 규제라는 업체/회사의 반발없이 규제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