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역대 월드컵 mvp 리오넬 메시,역대 월드컵 득점왕,월드컵 역대 득점왕,월드컵 역대 mvp,독일 결승골,독일 아르헨티나 이영표 예언,괴체 결승골,관중난입,브라질월드컵 득점왕 순위 본문

스포츠/자동차。

역대 월드컵 mvp 리오넬 메시,역대 월드컵 득점왕,월드컵 역대 득점왕,월드컵 역대 mvp,독일 결승골,독일 아르헨티나 이영표 예언,괴체 결승골,관중난입,브라질월드컵 득점왕 순위

특별한 무언가 2014. 7. 14. 08:37

 

 

 

역대 월드컵 mvp 리오넬 메시,역대 월드컵 득점왕,월드컵 역대 득점왕,월드컵 역대 mvp,

독일 결승골,독일 아르헨티나 이영표 예언,괴체 결승골,관중난입,브라질월드컵 득점왕 순위

 

 

 

(아쉬운 메시)

 

 

 

KBS 축구 해설위원 이영표가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여러가지 경기 결과를 맞추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문어 영표를 별명까지 얻게 되었죠

 

이번 결승전에서도 이영표는 과연 누구의 손을 들어줬을까 주목을 받았는데,

독일 vs 아르헨티나 경기 결과 1 : 1 무승부로 승부차기를 간 끝에 아르헨티나가 우승을 차지한다고 예상하였죠

 

하지만 결과는 슈퍼마리오가 된 마리오 괴체가 결승골을 넣으면서, 1 : 0 으로 독일의 승리로 끝이 났네요

 

독일과 아르헨티나의 상대전적은 9승 5무 6패로 아르헨티나가 우위에 있었긴 하나,

실제로 월드컵에서만 붙은 결과에서는 독일이 우세하였죠

 

독일은 역대 최다 8회 결승 진출에 성공하였고, 아르헨티나는 5번째 결승전에 올라오게 되었죠

 

두 팀 은 각각 24년, 28년만에 우승컵을 노리는 경기였기에 더욱 치열했는데,

독일이 우승을 차지하면서 4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리게 되었어요

 

 

















 

 

 

 

 

 

이번 월드컵은 흥행이 상당히 잘 되었는데, 충격적인 브라질의 대패와 함께, 이변, 신기록 등 여러가지 볼거리들이 있었죠

 

그 중에 하나라고 해야될까요? 'ㅁ'

 

이번 결승전에는 관중이 난입하는 소동까지 발생되었네요~

 

이래저래 여러모로 큰 이슈가 된 월드컵이네요

 

 

 

 

 

 

이번 월드컵에서 독일의 뮐러가 2회 연속 득점왕을 기록하느냐가 큰 주목을 받았는데,

결승전 경기에서 단 한골을 추가시키지 못하고서 결국 득점왕을 차지하지 못하게 되었네요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득점왕은 콜롬비아의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차지하였어요

 

잘생긴 외모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로드리게스는 이번 대회에서 팀은 8강에서 탈락했지만,

본인은 득점왕을 기록하는 대단한 성적을 보여주었네요

 

 





 

 

 

 

 

 

이번 대회에서 골든볼을 차지한 선수는 바로 메시에요

 

메시는 4번 MOM에 선정될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죠

 

하지만 팀이 우승하지 못하였다는 사실때문인지, 그닥 표정은 좋아보이지 않았어요~

 

 

 

<역대 골든볼(mvp) 명단/리스트>

 

 

 

브라질 국기가 엄청 보이는구만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