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아이손 혜성 영상,아이손 혜성 현재 위치,아이손 혜성 관측 근일점,이아손 본문

이슈/뉴스。

아이손 혜성 영상,아이손 혜성 현재 위치,아이손 혜성 관측 근일점,이아손

특별한 무언가 2013. 11. 28. 11:44

 

 

 

아이손 혜성 영상,아이손 혜성 현재 위치,아이손 혜성 관측 근일점,이아손

 

 

<관련글>

 

아이손 혜성 밝기,현재 위치,혜성 아이손 육안 관측,맨눈

 

 

 

 

 

 

 

 

 

NASA - 미국항공우주국에서

현지시간으로 27일에 아이손 혜상이 태양에 근접하고 있다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네요!

 

이 영상은 현지시간으로 11월 26일 밤 12시 쯤부터

11월 27일 오전 9시 쯤까지 촬영되었는데,

영상을 보면 아이손 혜성이 태양을 향하여 돌진하는 모습이 보이죠

(신기신기)

 

아이손 혜성은 태양과 가장 가까운 지점 - 근일점을

현지시간으로 11월 28일에 지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해요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29일이겠죠? 미국 추수감사절!)

 

미셸 탈러 나사 과학자는 인터뷰를 통해서

아이손 혜성은 모든 과학자들에게 추수감사절의

멋진 칠면조 구이같은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칠면조를 구울 때, 태양은 아이손 혜성을 구울거란

조크를 날리기도 했네요 ㅎㅎ

 

아이손 혜성은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11월 29일 새벽 3시 48분 쯤에 근일점을 통과한다고 해요

 

이 때, 태양 표면에서 혜성까지의 거리는 약 1,168,000km 라고 하는데,

이 거리는 태양 지름인 1,391,000km 보다 가까운 거리라고 하네요

(오호~ +ㅁ+)

 

또한, 지구와 달간 거리인 380,000km의 3배 정도 해당되는 거리라고 해요

 

 





 

 

<아이손 혜성 태양 근접 영상>

 

 

 

 

아이손 혜성은 쌍곡선 궤도를 따라서 움직이는 비주기 혜성으로

태양계 안쪽으로 들어왔다가 성간 공간으로 튕겨져 나가서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고 해요

 

근일점을 지나게되는 아이손 혜성은

-3등급에서 -7등급까지 밝아진다고 하는데,

태양과 너무~~~~ 가까워서 육안/맨눈으로는 확인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고 하네요

 

단!

2013년 12월 1일! 일출 바로 직전에

동쪽 지평선 부근에서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 예상되긴 하는데,

일출 직전이기 때문에 혜성을 볼 수 있는 시간이

굉장히 엄청나게 매우 짧다고 하네요 ㅎㅎ;;

(순간포착!)

 

이에 따라서 한국천문연구에서는

보현산천문대 1.8m 만원경, 소백산천문대 0.6m 만원경,

레몬산천문대 1m 만원경, 한국우주전파관측망 등

다양한 관측 시설을 동원하여 관찰을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과학기술위성 3호에 탑재되어 있는

다목적 적외선 영상시스템을 활용하여

아이손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라고 해요

 

/ㅁ/ 이번이 마지막 기회!

 

밤을 새서라도 꼭!!! 보겠다!!! ㅋㅋㅋㅋ

 

근데 밤을 샜는데 실패하면 어쩌죠 ;ㅅ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