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아이손 혜성 밝기,현재 위치,혜성 아이손 육안 관측,맨눈 본문

이슈/뉴스。

아이손 혜성 밝기,현재 위치,혜성 아이손 육안 관측,맨눈

특별한 무언가 2013. 11. 17. 10:04

 

 

 

아이손 혜성 밝기,현재 위치,혜성 아이손 육안 관측,맨눈

 

 

 

<관련글>

 

아이손 혜성 영상,아이손 혜성 현재 위치,아이손 혜성 관측 근일점,이아손

 

 

 

 

 

 

금세기 최고 밝기 혜성으로

많은 사람들의 큰 기대를 모은 혜성 아이손이

쉽게 보이지 않고 있네요

 

전문가들이 예측했던 관측 최적 시기인데도

아이손을 관찰하기가 어려우면서

아이손을 볼 수가 있는 날이 계속해서 미루어지고 있어요

 

오늘 새벽 4시부터 아이손 혜성 관측 행사를 진행한 국립과천과학관에서는

궂은 날씨 때문에 결국에는 아이손을 보는 순간을 맞이하지 못하였다고 해요

 

흐린 날씨, 비가 주륵주륵 오는 날에도

아이손 혜성을 보기 위하여 모든 약 3백명의 시민들은

목성, 화성을 관측하면서 아쉬워했다고 하네요

 

아이손을 가장 잘 관측할 수가 있는 시기 및 밝기에 대해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11월 29일 정도에 태양 반지름 2.7배 가량의 거리인 110만km 앞까지

태양으로 돌진 한 다음에 태양계를 벗어난다고 해요

 

쌍곡선 모양의 궤도를 그리면서 태양에 접근하였다가,

다시 멀어진 다음에 두번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스치듯 안녕)

 

 





 

아이손을 정확하게 보려면

11월 말과 12월 초를 놓치면 안된다고 해요

 

오늘은 비록 날씨때문에 실패하긴 하였지만,

11월 20일, 25일에 다시 아이손 혜성을 관측할 기회가 있을거라고 하네요

 

아이손은 현재 태양과 약 0.558379AU(1AU는 약 1억4800만km) 떨어져 있는

위치를 지나고 있다고 해요

 

1AU가 태양과 지구간 거리를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 태양의 절반정도 거리에 위치해있는거죠

 

아이손의 현재 속도는 약 202,943km/h 인데,

태양과 거리가 좁혀질수록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고 하네요

 

아이손 혜성은 2012년 9월 키슬로봇스크 천문대에서

러시아와 벨라루스 천문학자들에 의하여 최초 발견되었죠

 

아이손은 천문학적으로도 의미가 있는데,

태양 물질 그대로 갖고 있어서

관찰을 통하여 태양계 초기 상태를 유추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 아 궁금하다~ 보고 싶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