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정몽구 한전부지 크기 규모 면적,삼성동 한전부지 위치,현대 아슬란 가격,삼성동 한전부지 개발,삼성 한전부지 입찰가,삼성동 한전부지 가격,현대차 한전부지 삼성전자 입찰가격 본문

이슈/뉴스。

정몽구 한전부지 크기 규모 면적,삼성동 한전부지 위치,현대 아슬란 가격,삼성동 한전부지 개발,삼성 한전부지 입찰가,삼성동 한전부지 가격,현대차 한전부지 삼성전자 입찰가격

특별한 무언가 2014. 9. 21. 12:51

 

 

 

정몽구 한전부지 크기 규모 면적,삼성동 한전부지 위치,현대 아슬란 가격,삼성동 한전부지 개발

삼성 한전부지 입찰가,삼성동 한전부지 가격,현대차 한전부지 삼성전자 입찰가격

 

 

 

 

 

 

 

 

현대차그룹에서 한국전력(한전) 부지 낙찰을 받게 되었죠

 

그런데 낙찰 가격이 무려 10조 5500억.

 

이 소식이 전해진 이후 정몽구 회장이 보유하고 있는 상장사의 주식 가치가 수천억 하락하고 있네요

 

현대차그룹 내 자동차 3개사 주가가 급락해버린거죠

 

9월 18일 종가 기준으로 정몽구 회장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가치가, 전날인 17일에 비해 약 4천억 가량 감소하였어요

(현대차 가치 -2279억, 현대모비스 가치 -1491억, 현대제철 -304억 등)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기아차 주가가 하락하면서 -325억이나 가치가 하락하였죠

 

단, 이들이 가지고 있는 주식 중 현대글로비스 주가만 상승하였는데,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한전 부지 낙찰 - 현대차그룹컨소시엄에 참여하지 않았어요

 

현대차그룹에서는 9월 18일, 삼성전자랑 경쟁을 하여, 결국 삼성동 한전 본사 부지를 얻게 되었죠

 

분명 이 땅의 가치는 굉장하긴 하나, 입찰가가 너무나도 과했어요

 

시장 예상치는 4~5조 가량 되었는데, 현대차에서 제시한 금액은 무려 10조 5500억이나 되죠

(삼성전자는 정확한 금액은 안나왔지만 5조가 안되는 금액을 낙찰가로 제시했다고 하네요)

 

이때문에 회사 주가도 7~9% 정도 떨어지게 되었어요

 

이번 하락폭은 2011년 8월 19일 이후 3년만에 가장 큰 수준이죠

 

집착인지 전략인지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얼마 후면 한전 자리에 기아차랑 현대차 신사옥 건물이 높게 들어서겠네요

(한전부지 크기 7만9300여㎡ / 축구장 12개 크기)

 

한편, 현대자동차에서 10월 말에 신차를 출시할 예정이죠

 

그랜저와 제네시스 중간 모델인 아슬란이 그 주인공이에요

 

아슬란 가격은 4천만원대 초반으로 책정될거라고 해요

 

과연 이번 주가 하락 분위기를 이 신차 하나로 반전 시킬 수 있을지 기대해봐야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