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오끼나와 쓰나미 경보,일본 오키나와 지진,오끼나와 강진,일본 지진 6.8,오끼나와 지진,일본 강진 발생,일본 쓰나미 주의보,타이완 강진,타이완 지진,대만 강진,오키나와 대만 지진 본문

해외。

오끼나와 쓰나미 경보,일본 오키나와 지진,오끼나와 강진,일본 지진 6.8,오끼나와 지진,일본 강진 발생,일본 쓰나미 주의보,타이완 강진,타이완 지진,대만 강진,오키나와 대만 지진

특별한 무언가 2015. 4. 20. 13:45

 

 

 

오끼나와 쓰나미 경보,일본 오키나와 지진,오끼나와 강진,일본 지진 6.8

오끼나와 지진,일본 강진 발생,일본 쓰나미 주의보,타이완 강진

타이완 지진,대만 강진,오키나와 대만 지진

 

 

 

(오키나와 강진)

 

(오키나와 지진)

 

(오키나와 대만 지진)

 

 

 

2015년 4월 20일 아침 9시 43분 쯤, 대만(타이완) 동부 해역에서 규모 6.3 강도의 지진이 발생되었죠

 

대만 중앙기상국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대만 화롄현에서 동쪽으로 76.2km 정도 떨어져있는 해저에서 강진이 발생되었다고 해요

 

진원은 북위 24.05도, 동경 122.37도, 깊이 17.5km 지점이라고 하죠

 

이번 지진으로 이란현 등 동부 지역에서 규모 4의 흔들림이,

타이베이 등 중북부 지역에서는 규모 3의 흔들림이 감지되었어요

 

북부 지역에서는 약 30초정도의 진동이 발생되었따고 하죠

 

이번 지진은 진원이 낮아서, 대만 전역에서 흔들림이 있었다고 하네요

 

동부 산악도로 등에서 낙석사고가 발생되었다고 하는데, 현재 피해 규모를 조사 중에 있어요

 

 





 

 

 

(오키나와 강진,오끼나와 쓰나미 경보,일본 오키나와 지진,오끼나와 강진,일본 지진 6.8,오끼나와 지진)

 

(일본 강진 발생,일본 쓰나미 주의보,타이완 강진,타이완 지진,대만 지진,대만 강진)

 

(오키나와 강진)

 

 

 

대만 이 외에 일본에서도 강진이 발생되었죠

 

일본 기상청에서 밝힌 내용에 따르면, 2015년 4월 20일 아침 10시 44분 쯤,

일본 오키나와현 남쪽 요나구니섬 앞바다에서 규모 6.8의 지진이 발생되었다고 해요

 

이번 지진으로 인하여, 오키나와현 미야코섬, 야에야마 지방 연안에 쓰나미 주의보가 발령되었어요

 

일본 기상청에서 예상하고 있는 파도 높이는 1m라고 하죠

 

해일주의보가 내려진 지역 주민은, 해안, 강 하구 근처에서 벗어나라는 명령이 떨어진 상태에요

 

참고로, 일본 오키나와와 타이완 모두 환태평양 지진대에 속해 있어요

 

앞서, 일본에서 엘렉트라 돌고래 150마리 이상이 떼죽음 - 폐사를 한 사건이 발생되었죠

 

일본 이바라키현 가시마 근처 해안에서 돌고래가 죽은채로 발견되었는데,

당시에 돌고래 폐사가 2011년도에 있었던 동일본 대지진을 연상시키기도 했어요

 

2011년 대지진 당시에 엘렉트라 돌고래 50마리가 근처 해변에서 집단으로 폐사한적이 있죠

 

이후 6일만에 규모 9짜리 대지진이 발생되었고, 약 18000명이 사망하는 쓰나미가 발생되었어요

 

전문가들은 돌고래 폐사와 지진이 연관성이 있다면서,

이번에 일본에 다시 대지진이 발생되는게 아닌가 했는데, 역시나 발생되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