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뉴욕 한파 원인,미국 한파 지역,북미 한파,시카고 날씨,미국 냉동고 한파,북미 추위,영하 70도 체감온도,남극 기온,남극 온도,북극 폴라 보텍스,극소용돌이,북극 소용돌이 본문

이슈/뉴스。

뉴욕 한파 원인,미국 한파 지역,북미 한파,시카고 날씨,미국 냉동고 한파,북미 추위,영하 70도 체감온도,남극 기온,남극 온도,북극 폴라 보텍스,극소용돌이,북극 소용돌이

특별한 무언가 2014. 1. 8. 12:44

 

 

 

뉴욕 한파 원인,미국 한파 지역,북미 한파,시카고 날씨,미국 냉동고 한파,북미 추위,

영하 70도 체감온도,남극 기온,남극 온도,북극 폴라 보텍스,극소용돌이,북극 소용돌이

 

 

 

 

 

 

 

지금 미국에 북극 한파로 인하여 난리가 났네요 @_@;;;

 

영하 15도 + 시속 30km 강풍으로 인하여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지역의 체감 온도는

영하 23도로 떨어졌다고 해요

 

해당 지역 교육청에서는

학생들 안전을 고려해서 휴교령까지 내렸다고 해요...

 

얼마나 추우면.... @_@;;;

 

근데 여기는 그래도 좀 괜찮은편(?)이라고 하죠~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기온은

영하 30도를 기록하였다고 해요

 

체감기온은 무려......... 영하 44도!!!!!

 

미니애폴리스 주민은 CNN 인터뷰를 통해서

지금 이건 단순한 추위가 아니라며, 살이 아플 정도라고

당시 상황을 짧고 강한 멘트로 설명하였죠

 

시카고에 거주하는 또 다른 주민은

바지 두벌, 스웨터 두벌, 외투 두벌을 입고 나왔는데,

맨살로 드러난 부분은 칼로 베이는 듯이 아프다고 표현을 하였어요

 

 





 

 

미국에서는 20년만에 엄청난 추위가 나라를 덮었다고 해요

 

2014년 1월 5일 미국 중북부 미네소타주 및 일리노이주에서

시작된 이 추위는 남쪽, 동쪽으로 점차 퍼져나가더니

지금은 22개 주를 뒤덮었다고 하네요 @_@;;;

(조지아주 등 딥사우스 지역까지 내려갔다고...)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서는

영하 27도를 공식적으로 기록했다고 해요

 

1988년에 있었던 영하 25도의 추위를

26년만에 갱신하는 기록이라고 하죠

 

뉴욕 멤피스는 알래스카 앵커리지보다 기온이 낮았으며,

애틀란타는 모스크바보다도 기온이 낮았다고 해요

 

러시아보다 춥다니;;;;

 

몬태나주 커머타운은

풍속냉각 온도가 영하 53도까지 떨어지기도 했다고 하네요;;;;

 

남극 풍송냉각 온도가 영하 34도인데,

53도면 뭐 @_@;;; 말로 표현이 힘들죠

 

일부 지역은 체감온도가 영하 70도까지도......[....]

 

남극보다 춥다니;;;;

 

참고로,

풍속냉각 온도라는 것은

바람으로 열을 빼앗길 때 사람이 몸에서 느끼게 되는 온도에요

 

한파, 동상 위험을 예측할 때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노스다코다, 사우스다코다, 미네소타주, 몬태나주도 비슷한 수준의 한파를 겪었고,

밀워키, 세인트루이스, 시카고 인근 풍속냉각 온도는

영하 40도까지도 떨어졌다고 해요

 

완전 냉동고 상태인거죠

 

 

 

 

 

 

 

 

미국을 뒤흔들고 있는 강추위로 인하여

미국 전역에서는 약 3800대의 항공편이 취소되었어요

 

미국 항공사 제트불루는 뉴욕/보스턴에서 출발하는

모든 항공기 운항을 취소하였죠

 

항공기 표면의 얼어있는 부분을 녹이는 액체 - 디아이싱액 마저도

얼어붙어버렸으며, 연료는 제대로 분사가 되지 못하여

비행기를 모두 중지시켜버렸다고 해요

 

이번 한파로 인한 영향은 비행기 뿐만이 아니에요

 

미국에서 추위로 인한 사망자 수가 15명이 되었다고 해요

 

뉴욕에서는 알츠하이머병을 앓고 있는 노인이

집 주변을 배회하다가 저체온증으로 사망을 하였으며,

시카고에서는 한살짜리 아이가

도로에서 고장난 차 속에서 사망한채로 발견되었다고 해요....

 

아 이거 너무 끔찍하네요 @_@;;;;

 

일리노이주 경찰들의 말에 따르면,

기온이 너무나도 낮아서 염화칼슘(소금)마저도

눈을 제대로 녹이지 못한다고 해요

 

이에 따라 도로는 눈얼음으로 가득차있고,

시민들에게는 차량 운행을 자제해달라는 발표도 했다고 하네요

 

도로가 얼어붙어버려서

시카고에서는 375대의 자동차가 길에 방치되어 있다고 해요

 

시카고주 당국에서는

도로에 전복되어 있는 트럭들을 견인하기 위하여

탱크를 끌 때 사용하는 군용 레카차를 동원했대요

 

인디애나 전철 관리소 말에 따르면,

10개의 메트로 라인 중에서 9개 라인이

최소 15분에서 최대 90분까지 연착되었다고 해요

 

이는 너무나도 심한 추위로 인하여

전기 회로가 얼어붙어버리면서

스위치가 제대로 작동을 못한게 원인으로 작용하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미네소타 주지사는 약 2천개의 공립학교 전체에

휴교령을 내린 상태인데,

전체 공립학교에 휴교령을 내린건 1997년 이후 처음이라고 해요

 

 

















 

이번에 미국에 불어닥친 추위의 원인은

폴라 보텍스 - polar vortex - 극소용돌이 때문이라고 하네요

 

극소용돌이는 극지방 성층권에 나타나는 강한 저기압성 편서풍을 의미(뜻)하는 단어에요

 

일반적으로 캐나다 북부 및 북극 인근에 머무르곤 하는데,

이번에는 이상하게도 미국 중부 및 동부까지도 내려왔다고 하죠

 

미국 언론에서는 이러한 강력한 냉기를

시베리아 북부 지방에 묶어두는 제트기류가 약해져버려서

극소용돌이가 미국까지 내려오게 되었다고 보도하고 있어요

 

일부 기상학자들 말에 따르면,

지구 온난화로 인하여 북극이 따뜻해지게 되어,

중위도 지역과 온도차가 별로 나지 않게 되어서,

일종의 기상 이변으로 북극 제트기류가 약해지게 된거라고 해요

 

미국을 강타하고 있는 이번 추위는

현지시각으로 1월 8일 오후를 고비로 하여 점점 약해질거란 전망이 나오고 있어요

 

대서양에서 세력이 점차 증가되는 고기압이

극소용돌이를 다시 시베리아 북쪽으로 밀어내면서

평상시 기온을 회복할 수 있을거라고 하네요

 

@_@;;; 무섭다....

 

모든걸 다 얼려버리는 추위라니....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