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태양흑점 폭발 영향,2014년 태양흑점폭발 3단계,태양흑점폭발 경보 단계/대비,3단계 태양흑점폭발 현상,태양 흑점 3단계 폭발,전파장애,통신장애 본문

이슈/뉴스。

태양흑점 폭발 영향,2014년 태양흑점폭발 3단계,태양흑점폭발 경보 단계/대비,3단계 태양흑점폭발 현상,태양 흑점 3단계 폭발,전파장애,통신장애

특별한 무언가 2014. 1. 8. 12:59

 

 

 

태양흑점 폭발 영향,2014년 태양흑점폭발 3단계,태양흑점폭발 경보 단계/대비,

3단계 태양흑점폭발 현상,태양 흑점 3단계 폭발,전파장애,통신장애

 

 

 

 

 

 

지구 크기 18배 정도 되는

거대한 태양흑점 폭발 현상이 발생되었다고 해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오늘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새벽 3시 23분 쯤에 3단계 태양 흑점 폭발 현상이 발생되었다고 하네요

 

태양흑점폭발은 경보 단계가 1부터 5까지로 구분되죠

 

5단계일 경우에는 상당시간동안 단파 통신이 끊기게 되며,

항공기 운항 등에 차질이 생길 수 있는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이번에 발생된 3단계는 약 1시간정도

단파 통신이 두절되며, 항법시스템에 오류가 생기는 영향이 있다고 하네요

 

 

















 

 

이번 태양 흑점 폭발은

태양면 중앙 부근에 위치해 있는

흑점 1944(S09E07)에서 발생되었다고 하죠

 

이 흑점은 상당히 크기가 큰 거대 흑점으로

지구의 약 18배정도 되는 크기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이번에 태양활동 주기에 관측되었던 흑점 중에서 가장 큰 규모로,

일출 및 일몰시에는 특별한 장비가 없다고 하더라도

맨 눈으로 관측이 가능할 정도라고 하네요

 

'ㅁ' 오............ 그렇구나.....

 

단, 이번 3단계는 태양흑점 폭발 시간이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야간 시간이었기 때문에

국내 전리층 교란은 관측되지 않았다고 해요

 

단파통신 장애 등 특별한 피해 사례도 보고되지 않았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전파연구원 말에 따르면,

흑점 위치가 지구 정면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흑점이 폭발하면서 방출되는 태양 입자 및 코로나 물질이

지구에 가까워지면, 후속 영향이 발생될 수도 있다고 해요

(후폭풍?)

 

현재 정확한 예측이나 분석 결과가 나온건 아니긴 하나,

대략적으로 1월 10일 쯤에

지구 자기장 교란이 발생될 수 있을 거라고 하네요

 

태양흑점폭발 영향을 받는 업무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미리미리 대비를 하셔야겠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