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한국판 구글어스,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온맵,국토지리원 on map,www.ngii.go.kr 본문

이슈/뉴스。

한국판 구글어스,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온맵,국토지리원 on map,www.ngii.go.kr

특별한 무언가 2014. 1. 24. 10:42

 

 

 

한국판 구글어스,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온맵,국토지리원 on map,www.ngii.go.kr

 

 

 

 

 

 

인터넷 영상지도 서비스 - 구글어스와 같은

고해상도 대한민국 최신 영상지도인 한국판 구글어스가 공개되었네요! /ㅁ/

 

어제,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에서는

최신 항공사진, 위성영상 등 하늘에서 촬영한 지표면 사진을 사용하여 제작한

남한 영상지도 한국판 구글어스를 오늘부터 일반에 공개한다고 발표했어요

 

한국판 구글어스를 통하여 하늘에서 내려다본 국토 모습은

일반 지도에 비하여 상당히 사실적으로 표현되어 있다는게 특징이죠

 

한국판 구글어스에서 제공하는 영상지도는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촬영된 해상도 25cm 급, 50cm 급, 이렇게 2종이에요

 

25cm 급 해상도는 수도권, 광역시, 제주도, 경주, 여수 등에만 적용되며,

나머지 지역은 50cm 급으로만 제공된다고 하네요

 

 





 

국토부 공간정보 보안관리규정에 따라서,

일반인, 기업 등에는 51cm 이상인 해상도의 영상지도만 공개되며,

25cm 급 영상지도는 국가기관 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에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한국판 구글어스는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어

온맵 메뉴 또는 지도검색서비스 메뉴를 누르면 확인이 가능해요~

 

지도를 구매할 경우에는

대한민국 전체 항공 사진은 약 3천만원,

서울시 전체 사진은 약 20만원이라는 금액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가격이 이정도면)

 

국가기관이나 전국 지자체는 무상으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