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윤상현 노무현 NLL 포기 안했다,새누리당 윤상현 의원 노무현 대통령 NLL 언급,국회의원 윤상현 NLL 포기 없었다,새누리당 하태경 의원,하태경 윤상현 하태경 페이스북,하태경 NLL 본문

정치。

윤상현 노무현 NLL 포기 안했다,새누리당 윤상현 의원 노무현 대통령 NLL 언급,국회의원 윤상현 NLL 포기 없었다,새누리당 하태경 의원,하태경 윤상현 하태경 페이스북,하태경 NLL

특별한 무언가 2014. 5. 9. 10:04

 

 

 

윤상현 노무현 NLL 포기 안했다,새누리당 윤상현 의원 노무현 대통령 NLL 언급,하태경 NLL

국회의원 윤상현 NLL 포기 없었다,새누리당 하태경 의원,하태경 윤상현 하태경 페이스북

 

 

 

 

 

 

새누리당 윤상현 전 원내수석부 대표가 어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당시에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 여부와 관련하여, 기존 태도와는 다르게, 포기가 아니라는 취지의 언급을 하였네요

 

원내수석부 대표에서 물러나게된 윤상현 의원은, 국회정론관에서 이임 소회를 밝히면서, 과거 NLL 논란을 상기하였어요

 

윤상현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NLL을 포기했냐 안했냐 문제를 가지고 여야가 치열한 공방을 벌인게 기억난다고 말하며,

노무현 전 대통령은 NLL 포기라는 말씀은 한번도 쓰지 않았다고 하였죠

 

이어서, 북한 김정일이 4번이나 포기라는 단어를 사용하면서 포기 방향으로 유도하였으나,

노무현 전 대통령은 그걸 강하게 반박하지 못한게 아쉽다고 지적의 말도 하였죠

 

또한, 어떻게 일국의 대통령이 NLL을 포기할 수 있냐며, 국가 최고통수권자가 어떻게 대한민국 영토를 포기할 수 있겠냐며,

그건 아니라고 본다는 말도 하였죠

 

노무현 전 대통령은 NLL을 뛰어넘고 남포에 있는 조선협력단지, 한강 허브에 이르는 경제협력사업이란 큰 꿈을 가진걸로

사료된다라는 말도 하였어요

 

 

 

















 

 

 

 

 

이러한 윤상현 의원의 말에 같은당의 하태경 의원이 환영의 뜻을 밝히고 나섰죠

 

오늘, 하태경 의원은 본인 페이스북에, 윤상현 의원이 이제라도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 포기 발언이 없었다고

솔직하게 인정한건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밝혔어요

 

하지만, 여기서 끝날 문제가 아니라며, 노무현 전 대통령이 NLL 포기를 하였다고 간주하고서,

정상회담 비밀문서를 공개한 국정원장은 물러나야되며, 새누리당이 요구를 해야 된다고,

국정원장에 놀아난 새누리당 지도부도 대국민 사과를 해야 된다고 주장하였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