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중국 북한 AIIB 가입 거절,북한 중국,AIIB 미국,AIIB 일본,AIIB 북한,aiib 가입국가,aiib 참여국가,삼성물산 베트남 사고,삼성물산 직원 48명 베트남 출국금지,삼성 베트남 공장 사고 본문

해외。

중국 북한 AIIB 가입 거절,북한 중국,AIIB 미국,AIIB 일본,AIIB 북한,aiib 가입국가,aiib 참여국가,삼성물산 베트남 사고,삼성물산 직원 48명 베트남 출국금지,삼성 베트남 공장 사고

특별한 무언가 2015. 3. 31. 12:44

 

 

 

중국 북한 AIIB 가입 거절,북한 중국

AIIB 미국,AIIB 일본,AIIB 북한,aiib 가입국가,aiib 참여국가

삼성물산 베트남 사고,삼성물산 직원 48명 베트남 출국금지,삼성 베트남 공장 사고

 

 

 

 

 

 

(삼성물산 베트남 사고,삼성물산 직원 48명 베트남 출국금지,삼성 베트남 공장 사고)

 

 

 

베트남 현장에서 일하고 있었던 삼성물산 직원 48인이

현지에서 최근에 발생된 건설 공사장 붕괴 사망사고로 인하여 출국금지 조치를 당했다고 하네요

 

베트남 경찰에서는 이들에게 출국 금지 공문을 보냈다고 하죠

 

삼성물산에서는 베트남 중부지역 하띤성 해안 경제특구에 위치해있는 철강회사 공장에서

항만부두 시공을 담당해왔었는데, 3월 26일에 공사현장에서 거푸집이 붕괴되는 사고를 입게 되었어요

 

이번 사고로 베트남 노동자 13명이 사망하였으며, 29명이 부상을 입었죠

 

현지 언론에서는, 당시 사고가 발생되기 전에 근로자들이 거푸집이 크게 흔들린다고 감독관에게 보고했지만,

작업을 계속하라는 지시를 받고서 일을 하다가 화를 입게 되었다고 보도하였어요

 

이번 사고에 대한 책임에 대한 조사를 경찰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삼성물산 직원들도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삼성물산

 

"베트남 경찰이 30일 사고 원인 조사를 위해 한국인 현장 직원들의 출국을 금지한다는 공문을 보내왔다"

 

"적극적으로 조사에 임할 것이다"

 

"현지 경찰의 조사결과를 지켜볼 입장이지만, 직원들의 빠른 귀국을 위해 외교채널등을 통한 노력들을 진행하고 있다"

 

 





 

 

 

 

(중국 북한 AIIB 가입 거절,북한 중국,AIIB 미국,AIIB 일본,AIIB 북한,aiib 가입국가,aiib 참여국가)

 

 

 

 

 

중국이 주도하고 있는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 - AIIB에 북한이 가입하려고 했었죠

 

하지만, 중국에서 북한의 가입 요청을 거부하면서, 북한은 결국 AIIB에 가입하지 못하였어요

 

해외 언론(외신) 보도에 따르면, 북한이 2015년 2월달에 특사를 보내서

AIIB 임시사무국 사무국장 진리췬에게 AIIB 가입 의사를 전달하였으나,

가입 불가 통보를 받게 되었다고 하죠

 

가입 거절 이유(사유)는 북한 금융/경제 체제가 국제기구에 참여할 수준(레벨)이 안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중국에서는 북한의 가입 신청을 신속하게 단칼에 단호하게 거부했다고 하네요

 

국제적 우방 국가인 북한과 중국이 얼마전 핵무기와 관련하여 조금 사이가 서먹서먹해지더니,

이번에는 AIIB 가입 거절까지 하면서 아무래도 냉랭해질 것으로 보이네요

 

과거, 북한은 1997년, 국제통화기금 - IMF에 가입하려고 했다가, 가입 부적격 판정을 받은적도 있죠

 

전문가는 북한이 1997년도와 현재의 경제 상황이 크게 다르지 않다고 평가하면서,

이번에 가입 거절을 당한건 당연한 결과라고 언급하기도 했어요

 

한편, AIIB 창립회원국 가입 신청서를 제출한 나라가 총 44개국이 되었다고 하죠

 

마감 하루 전날인 3월 30일에는 이집트, 핀란드, 러시아가 정식 가입 서면 확인서를 제출했다고 하네요

 

현재 예정창립 회원국 지위를 얻게된 국가는 총 30개 나라인데,

AIIB MOU 체결식에 참가한 21개 나라와 영국, 스위스, 뉴질랜드, 사우디아라비아 등이라고 해요

 

3월 말에 가입을 하게된 한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터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덴마크,

조지아, 러시아, 브라질, 호주, 이집트, 핀란드 등 14개 나라도 조만간 창립회원국 지위를 얻게 된다고 하네요

 

대만은 3월 31일에 가입 신청을 하였고, 일본은 아직 가입신청을 하지 않았어요

 

일본 정부에서는 2015년 6월 쯤에나 AIIB에 가입할지 말지 결정한다고 하네요

 

미국은 AIIB와 협력을 희망한다는 의사를 전달하였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