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MBC 임성한 퇴출,임성한 은퇴,임성한 작가 은퇴,임성한 원고료,임성한 작가 원고료,막장드라마,임성한 작품,임성한 작가 작품,임성한 작가 남편 손문권 자살 이유,임성한 남편 자살 본문

방송연예。

MBC 임성한 퇴출,임성한 은퇴,임성한 작가 은퇴,임성한 원고료,임성한 작가 원고료,막장드라마,임성한 작품,임성한 작가 작품,임성한 작가 남편 손문권 자살 이유,임성한 남편 자살

특별한 무언가 2015. 4. 23. 12:17

 

 

 

MBC 임성한 퇴출,임성한 은퇴,임성한 작가 은퇴,임성한 원고료

임성한 작가 원고료,막장드라마,임성한 작품,임성한 작가 작품

임성한 작가 남편 손문권 자살 이유,임성한 남편 자살

 

 

 

 

 

 

막장드라마의 거장(?)인 임성한 작가가 결국 MBC와 결별하게 되었네요

 

그동안 욕을 먹으면서도 시청률은 잘나왔던 임성한 작가의 드라마는 앞으로 MBC에서 볼 수 없게 되었어요

 

2015년 4월 22일,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방송심의소위원회에 출석한 MBC 드라마본부장 장근수는

드라마 작가들은 현재 작품이 끝날 때 차기작 계약을 하게 되는데, 임성한 작가랑은 재계약하지 않을것이며,

앞으로도 계약할일은 없을거라고 못을 박았죠

 

장근수 본부장이 이러한 말을 하게된건, 방심위 심의 결과가 좋지 않게 나왔기 때문이에요

 

방심위에서는 MBC 압구정 백야의 5개분 회차에 대한 심의를 진행하였고,

그 결과, 내용 일부가 윤리성, 폭력묘사, 품위유지 조항 등을 위반하여 전체회의에 상정하기로 의결되었죠

 

방심위 심의에 참여한 위원 5인 중 4인은 프로그램 중지를 언급하기도 했어요

 

5월 초에 있을 전체회의에서, 프로그램 중지가 의결된다면,

문제되는 내용을 수정하지 않고서는, 재방송, 케이블TV에 나올 수가 없게 되죠

 

그런데, 이 내용을 수정한다면, 임성한표 드라마에 남는게 없어지는;;;

 

MBC에서는 2013년 7월, 임성한 작가 작품인 오로라공주 방송 당시에,

방심위에게 징계, 경고 등 벌점 5점의 중징계 처분을 받은적이 있어요

 

당시에도 장근수 본부장이 앞으로 임성한과 계약하지 않을거라고 말했지만, 결국에는 다시 계약을 하였죠

 

그리고서는 또 다시 3월달에 벌점 4점의 중징계 처분을 받았어요

 

계속된 중징계로 인하여 본부장 입장도 난감해질 수 밖에 없죠

 

장근수 본부장은 임성한 작가가 약속한 주제대로 내용을 진행하지 않았다며,

2년전에 임성한과 두번다시 작업하지 않을거라 말해놓고서, 이번에 다시 말해서 좀 염치가 없긴 하나,

이제는 정말로 두번다시 작품을 같이 하지 않을거라고 하였어요

 

MBC 측에서는 징계의 모든게 임성한 작가의 탓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방심위에서는 MBC 측에도 문제가 있다고 말하고 있죠

 

그냥 작가만 바꾼다고 달라진다기 보다는, 방송사의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잘 잡는게 중요하다고 언급하였어요

(방송사에서도 시청률때문에 자극적이고 선정적인걸 찾는게 문제라고)

 

 





 

 

 

(MBC 임성한 퇴출,임성한 은퇴,임성한 작가 은퇴,임성한 원고료,임성한 작가 원고료,막장드라마)

 

 

 

이번에 MBC에서 재계약을 안한다고 발표한 것에 대해,

임성한 측에서는 원래 은퇴할 계획이라고 답하고 있네요

 

임성한 작가는 3월달에 압구정백야를 끝으로 더이상은 드라마를 집필하지 않겠다는 뜻을

MBC 안광한 사장에게 전달해왔으며, 장근수 본부장에게는 작년부터 은퇴할거라는 말을 했다고 하죠

 

임성한 작가 소속사 명성당 측에서는,

원래 임성한 작가가 총 10개의 드라마 작품을 쓰면 은퇴할 계획이었다고 밝혔어요

 

그동안 20년동안 원없이, 미련없이 드라마를 썼다고.

 

임성한 작가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서 프로필을 삭제한 것은 은퇴 준비의 과정이었다고 하네요

 

그동안 임성한 작가가 쓴 작품을 살펴보면,

1998년도에 보고 또 보고를 시작하으로 하여, 온달 왕자들(2000), 인어아가씨(2002), 왕꽃선녀님(2004),

하늘이시여(2005), 아현동마님(2007), 보석비빔밥(2009), 신기생뎐(2011), 오로라공주(2013), 압구정백야(2014),

이렇게 총 10개가 있네요

 

드라마 제목만 보더라도 상당히 유명한 작품들이 많죠

 

워낙에 시청률이 좋기때문에, 임성한 작가의 원고료는 회당 1800만원 가량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일주일에 약 9천만원 정도 수익을 올린다고.

 

임성한 작가가 오로라공주를 통해 받은 원고료는 약 27억 정도 된다고 하죠

(총 150회)

 

 

 

(임성한 작품,임성한 작가 작품,임성한 작가 남편 손문권 자살 이유,임성한 남편 자살)

 

 

 

 

 

 

 

 

 

한편, 임성한 작가는 결혼을 했죠

 

그런데, 과거 남편인 손문권PD가 자살하는 충격적인 사건을 겪게 되었어요

 

손문권PD는 임성한 작가와 신기생뎐을 같이 작업하기도 했었죠

 

손문권 피디는 경기도 일산 자택 계단에서 목을 매달아 사망한채로 발견되었는데,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방송 관계자 말에 따르면, 가족문제때문이었다고 해요

 

손문권 전처(이혼 전부인)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 한명 있었는데,

손문권은 아들을 매우 사랑했고, 자폐 증세가 있어서 항상 안타까워 했으며,

아들을 보살피는 전처에게 생활비를 지원해주었다고 하죠

 

아들 문제 및 생활비 문제로 인하여 손문권은 임성한과 재혼 이후에도 간혹 연락을 취했는데,

이게 싸움의 원인이 되면서 우울증이 생기고, 결국에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것도 추정인건지 진짜인지는 당사자만 알겠죠)

 

손문권이 처음에 사망했을 때, 사인(사망원인)은 심장마비로 알려졌었죠

 

유족(가족) 및 임성한은 조용히 상을 치루기 원하여 방송사 측에 알리지도 않았어요

 

그래서, 조문을 간 사람이 거의 없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손문권 동생이 손문권 사망에 대해 의문을 품고서 이의를 제기하였고,

경찰에서 CCTV 동영상을 확인해본 결과, 손문권은 심장마비가 아니라 자살로 밝혀지게 되었죠

 

손문권 유서도 발견되었는데, 유서에는 아들에게 미안하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고 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