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생생정보통 복어 맛집,생생정보통 복어집,강남 복어집,논현동 복어 가게,현해,만일호,서울 복어 맛집,복어 효능,효과 본문

먹거리。

생생정보통 복어 맛집,생생정보통 복어집,강남 복어집,논현동 복어 가게,현해,만일호,서울 복어 맛집,복어 효능,효과

특별한 무언가 2014. 2. 6. 20:20

 

 

 

생생정보통 복어 맛집,생생정보통 복어집,강남 복어집,

논현동 복어 가게,현해,만일호,서울,부산 복어 맛집,복어 효능,효과

 

 

 

 

 

 

오늘 KBS2 생생정보통 맛있는 음식사전에

강남구 논현동 92 SB타워 B동 1층 - 현해,

그리고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라리 963 - 만일호라는 복어집/식당이 나왔어요~

 

복어는 금전운의 기를 가지고 있다는 속설이 있는데,

참복과 물고기 중에 먹는 걸 부르는거라고 하네요 'ㅁ'

 

복어 껍질, 알, 간에는 테트로도톡신이란 독이 있는데,

요리 할 때는 독을 제거하고 먹어야 하죠~

 

독성이 강한 복어일수록 맛이 좋다고 해요

 

식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종은

자주복(참복), 검복, 까치복, 복섬 등이라고 하네요

 

복어는 늦가을부터 초봄까지 맛이 가장 좋다고 하며,

우리나라에서는 제주도 근해에서 복어잡이가 활발하게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복어는 열을 내려주고, 해독을 해주며, 신장을 도와서 이뇨 작용을 하는 효과가 있대요

 

소양인 해독 및 이뇨에 가장 좋다고 하며,

특히, 주독을 풀어줘서 애주가들에게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서울 강남 논현동에 위치해있는 현해는

10년동안 일본에서 복요리를 전문으로 해온 일본인이 메인 셰프/요리사라고 하네요

 

가게 이름은 일본에서 유통되는 참복 대부분이

현해라는 바다에서 나와다고 해서 짓게 되었다고 'ㅁ'

 

손님들에게 직접 살아있는 복어를 보여주는게 특징이라고~

 

복 맑은 탕은 다른 곳에선 볼 수가 없는 종이 냄비에 끓여서

겨울철 입맛을 돋구는데,

갓 손질한 참복, 일본 당면, 여러가지 채소들을 넣고서 끓이면 맛이 좋다고 하네요

 

복 숯불구이는 개인용 참숯 화로를 테이블 옆에다가 두고서 직접 구워주며,

복 튀김은 전분가루와 자체적으로 개발한 특제 간장 소스를 입히고 튀긴다고 해요

 

복어 콜라겐은 피부 건강에 좋으며,

복튀김 요리는 부드럽고 고소하고 웰빙식품으로 인기라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