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수도권 주거비용,서울 주거비용 부담 금액,아파트 월세 비용,아파트 자가 생활비,월세 세입자 주거비용,주택 보유자,서울 전세,서울 월세 가격 부담 본문

이슈/뉴스。

수도권 주거비용,서울 주거비용 부담 금액,아파트 월세 비용,아파트 자가 생활비,월세 세입자 주거비용,주택 보유자,서울 전세,서울 월세 가격 부담

특별한 무언가 2014. 2. 18. 12:41

 

 

 

수도권 주거비용,서울 주거비용 부담 금액,아파트 월세 비용,아파트 자가 생활비,

월세 세입자 주거비용,주택 보유자,서울 전세,서울 월세 가격 부담

 

 

 

 

 

 

서울과 수도권 아파트 월세 세입자 주거비용 부담 금액이

처음으로 자가 집 보유자를 넘어섰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서, 주택을 구매/구입하는 수요가 더욱 늘어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하는데,

정말 수도권 집을 살 수 있을까요;;;;

 

오늘, 언론 보도 내용에 따르면,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아파트 단지 월세와 자가 주거비용을 비교하였는데,

2013년 4월부터 월세 주거비용이 자가를 넘어섰다고 하네요

 

 





 

월세와 자가 주거비용이 역전된 건

2004년 얼세 주거비용 집계를 시작한 이후 약 10년만에 처음이라고 하네요

 

월세 주거비용은 소폭 상승하였는데,

반면에 자가는 하락세를 보여서,

2013년 10월 기준으로 월세 연간 주거비용은 집값의 2.99%,

자가는 2.59%로 집계되었다고 해요

 

월세 연간 주거비용은 보증금을 정기예금에 넣어서 발생되는 이자에 월세금을 더한 금액이라 하며,

자가 주거비용은 집값 정기예금 이자라고 하네요

 

단, 월세 세입자 이사비용, 자가 보유자 세금, 수리비용, 유지비용 등

여러 부대비용은 서로 거의 비슷하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