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온라인카페 사칭 스미싱 문자,게임 사기,경찰,택배 피싱 문자 메세지,보험,과태료,벌금,세금,카톡,게임 회사 사칭 스미싱 문자 메시지,인터넷 까페,다음카페,네이버카페 사기 문자 주의하세요 본문

이슈/뉴스。

온라인카페 사칭 스미싱 문자,게임 사기,경찰,택배 피싱 문자 메세지,보험,과태료,벌금,세금,카톡,게임 회사 사칭 스미싱 문자 메시지,인터넷 까페,다음카페,네이버카페 사기 문자 주의하세요

특별한 무언가 2014. 2. 18. 12:28

 

 

 

온라인카페 사칭 스미싱 문자,게임 사기,경찰,택배 피싱 문자 메세지,

보험,과태료,벌금,세금,카톡,게임 회사 사칭 스미싱 문자 메시지,

인터넷 까페,다음카페,네이버카페 사기 문자 주의하세요

 

 

 

 

 

 

생활 전반적인 부분에 사기/스미싱 문자가 날아오고 있네요;;;

 

게임 결제, 경찰 자동차 과태료/벌금, 세금, 보험, 택배 배달 등

여러가지 스미싱 문자 메시지가 있는데,

이번에는 다음/네이버 카페(까페)와 관련된 스미싱 문자 메세지가 온다고 하네요

 

문자 내용을 살펴보면~ 온라인 카페에 답글 등록 알림이라고 써져있고,

그 밑에는 URL이 하나가 있는데,

평소에 보던 URL과 유사하기 때문에 뭣모르고 누를 수가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 URL 주소 링크를 누르면........................ 악성 앱(어플)이 설치되고!

금융 정보 요구, 수신전화 차단, 주소록 및 SMS 유출 등이 실행된다고 하네요

 

@_@;;;;

 

 

 

















 

 

게다가 더 문제는 뭐냐면~

다른 어플의 경우에는 뭐 설치 후에 살제하면 되는데,

이번 어플은 처음에 설치할 당시에 관리자 권한을 요구해서

한번 설치하면 삭제가 안된다고....[....]

 

아이콘 눌러서 삭제하면 삭제된것처럼 보이는데

실제로는 삭제된게 아니라고....

 

이 것 이 외에도~ 원격 조종(컨트롤)이 가능하게 만드는 앱도 설치되어서,

내 폰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타인에 의하여 마음대로 조작된다고 하네요;;;

 

 





 

이런거 이 외에도~ 설문조사를 한다거나, 인구조사 등과 같은

모바일로 간단히 참여가 가능하다면서 클릭을 유도하는 내용은

일단 의심부터 해봐야 된다고 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