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세종시 철근 없는 아파트,세종시 아파트 철근,세종시 철근 부실 아파트,모아건설,세종시 도담동 1-4 생활권 모아미래도 아파트,세종시 아파트 부실공사,세종철근,세종시 모아미래도 철근 본문

이슈/뉴스。

세종시 철근 없는 아파트,세종시 아파트 철근,세종시 철근 부실 아파트,모아건설,세종시 도담동 1-4 생활권 모아미래도 아파트,세종시 아파트 부실공사,세종철근,세종시 모아미래도 철근

특별한 무언가 2014. 3. 19. 18:30

 

 

 

세종시 아파트 철근,세종시 철근 부신 아파트,세종시 모아건설,

세종시 도담동 1-4 생활권 모아미래도 아파트,세종시 철근 없는 아파트,

세종시 아파트 부실공사,모아 종합건설,세종철근,세종시 모아미래도 철근

 

 

 

 

 

 

세종시에서 공사를 하고 있는 아파트에서 부실 시공이 밝혀져서 난리네요 @_@;;;

 

정부에서는 공사중인 세종시 아파트에 대하여 전수 조사에 나설계획이라고 해요~

 

오늘, 행복청 관계자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세종시 철근없는 아파트가 적발된것과 관련하여

내일부터 행복도시 안에 공사하고 있는 전체 공동주택에 대하여

철근배근 시공상태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세종시 도담동 1-4 생활권에 위치해 있는 모아미래도 아파트가 이번에 논란이 된 곳인데,

철근이 적게는 10~20%, 많게는 50~60% 정도 줄여서 지어진걸로 확인되었다고 하죠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하여 행복청에서는 3월 17일에 철근 간격 확인 검사를 하였죠

 

행복청에서 4개동 20개소 샘플조사 - 비파괴검사를 진행하였는데,

그 결과, 16개소가 불일치 한걸로 확인되었다고 해요

 

 

















 

 

설계상으로는 12cm 간격으로 배열되어있어야 하는 철근이

조금 넓은것도 아니고;;; 무려 30cm 간격으로 배열한게 있었다고 하네요

 

12cm 간격을 14~15cm 정도로 배열한 곳도 6곳이나 있었다고....

 

이번에 논란은 모아미래도 아파트에서 시작되었는데,

결국에는 세종시 전체 아파트가 검사를 받게 된 것이죠~

 

이렇게 부실 공사를하게된건 모아건설과 청화건설의 하도급 문제때문에

시공사인 청화 건설이 고의로 부실 공사를 하였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ㅁ'...

 

모아건설측에서는 하청업체 관리의 책임을 물어 보수를 책임지고 하겠다고 발표하였지만,

이미 주민들의 마음은 떠난 상태라, 계약 해지 소송도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정부에서는 부실시공 책임을 물어서 관계자들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죠

 

행복청에서는 시공사, 감리사에 대하여, 주택법에 따라서 고발할 계획이라 발표하였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