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갤럭시S3 배터리 무상교환,삼성 갤3 불량 배터리 부풀어 오르는 스웰링 현상 본문

게임/IT。

갤럭시S3 배터리 무상교환,삼성 갤3 불량 배터리 부풀어 오르는 스웰링 현상

특별한 무언가 2013. 11. 12. 14:38

 

 

 

갤럭시S3 배터리 무상교환,삼성 갤3 불량 배터리 부풀어 오르는 스웰링 현상

 

 

 

 

 

 

 

갤럭시S3 일부에서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현상인 스웰링 문제가 발생되어,

무상 교환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하네요

 

11월 11일,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는

갤럭시S3 모델 일부 불량 배터리에서 발생되는

스웰링(부품음) 현상에 대하여

무상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올라왔어요

 

삼성전자서비스 측에서는

이번 서비스 조치를 실시하는 배터리는

특정 배터리 공급업체 제품 중 고객 사용패턴(충전하면서 3D게임 계속하기) 영향이

큰 제품을 중심으로 하여,

보증기간인 6개월이 경과된 1년 전후 시점에서 스웰링 현상이

발생한걸로 분석되었다라 발표했죠

(이로 인해 보증기간은 6개월에서 1년으로 늘렸는데, 다시 구입시기와 관련없이 무상 교환을 한다고 하네요)

 

 





 

 

이 스웰링 현상은

사용시간 경과로 인해 수명이 다된 리튬 이온 배터리에서

전해액이 기화되면서 발생된 현상이기에

안전과 무관하다는게 삼성 측 주장이에요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모든 배터리가 같은 구조로 이루어지는데,

단순히 갤s3의 배터리만의 문제라고 보기는 어렵다는 주장을 내세우고 있어요

 

갤3 이 외에도

이와 같은 제작방식, 구조를 가진 삼성전자의 제품들이라면

동일한 현상이 발생될 수 있다는게 그들의 주장이죠

(갤럭시S4도 비슷하게 생겼으니까 뭐)

 

지금까지는 일단 갤3만 무상교환을 한다고 했는데,

다른 제품은 점차 지켜봐야할듯 싶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