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태국 계엄령 선포,태국 쿠데타 아니다,태국 반정부 시위 여행 자제,방콕 반정부 시위,방콕시위 현재상황,태국시위 상황,태국 비상사태,태국국가비상사태,태국여행 자제,태국 쿠테타 본문

이슈/뉴스。

태국 계엄령 선포,태국 쿠데타 아니다,태국 반정부 시위 여행 자제,방콕 반정부 시위,방콕시위 현재상황,태국시위 상황,태국 비상사태,태국국가비상사태,태국여행 자제,태국 쿠테타

특별한 무언가 2014. 5. 20. 10:47

 

 

 

태국 계엄령 선포,태국 쿠데타 아니다,태국 반정부 시위 여행 자제,방콕 반정부 시위,

방콕시위 현재상황,태국시위 상황,태국 비상사태,태국국가비상사태,태국여행 자제,태국 쿠테타

 

 

 

 

 

 

해외 언론 보도에 따르면, 태국 군부에서 오늘 계엄령을 선포했다고 하네요

 

태국 현지 방송 내용을 보면, 태국 군보에서는 군 TV 방송을 통하여 성명을 발표하였는데,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기 위하여 행동에 나섰다고 말하며, 이는 쿠데타가 아니라고 계엄령 정당성을 언급하였죠

 

태국 군부에서는 2006년 9월 19일에 쿠데타를 일으키면서, 전국 76개주에 계엄령을 선언한 적이 있죠

 

태국에선 반정부 시위가 6개월 이상 지속되면서, 최근에 잉락 친나왓 총리가 실각하기도 하였죠

 

현재 태국에선 반정부 시위로 28명이 사망하였으며, 8백명 정도가 부상을 입게 되었다고 해요

 

특히, 군에서는, 최근 시위대에 대한 총격으로 사망자가 추가적으로 발생되자,

상황이 악화될 경우 무력 개입을 할 수가 있다고 경고하여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어요

 

 





 

 

 

 

 

우리나라 정부에서는 재외동포, 여행객 등의 안전을 생각하여,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상태라 하네요

 

외교부 당국자는, 현재 태국에서 우리나라 국민들 안전상 문제가 확인된건 없고,

정치적 상황 등으로 계엄령이 선포되었으며, 급박한 상황으로 파악되진 않는다고 말하였어요

 

그래도, 우리나라 국민들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에, 태국 여행 경보는 4단계 중 가장 낮은 여행유의인 1단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상향 조정을 검토 중에 있다고 하네요

 

여행경보가 상향 조정되면, 2단계 - 여행자제 단계가 된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