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분당선 연장구간,신분당선 수원역 연장 노선도,분당선 연장선 노선표 본문

이슈/뉴스。

분당선 연장구간,신분당선 수원역 연장 노선도,분당선 연장선 노선표

특별한 무언가 2013. 11. 19. 19:11

 

 

 

분당선 연장구간,신분당선 수원역 연장 노선도,분당선 연장선 노선표

 

 

 

(더 크게 자세하고 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맨 아래로 내리시면 또 다른 이미지가 있어요)

 

 

 

수원시에서 분당선 수원 연장구간에 완전 개통 시승행사를 열었어요~

 

오늘 오후 2시 망포역 앞에서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표 국회의원, 신장용 국회의원, 한국철도시설공단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분당선 수원 연장구간에 대한 개통 브리핑 및 현장 방문,

전철시승 순의 시승행사를 가졌어요

 

수원시장은 교통난 개선 및 수원의 가치를 높일 거라 소감을 말하기도 했어요

 

분당선 수원 연장 구간에 대한 완전한 개통을 축하하는 개통식 행사는

11월 29일 오후 3시 수원시청 앞 올림픽공원에서 한다고 해요

 

풍물놀이, 대북공연, 시립합창단 공연, 해병대 군악대 연주 등

식전 공연과 함께 전철 객차 내 수원시립교향악단 금관 5중주 공연이 열린다고 하네요

 

이 외에 매탄권선역, 수원시청역, 매교역, 수원역 등

각 역사별로 작은 음악회 등 문화행사도 할 예정이라고 해요

 

 

















 

 

원래는 분당선 수원 연장노선의 개통은 12월 말이었죠

 

하지만 이용객 편의를 위하여 한달 정도 앞당겨서 개통을 하였고,

역사 인근에 대한 부분 공사만 연말까지 마무리한다고 하네요

 

분당선 연장구간인 3개 역의 하루 평균 이용객은

승하차 기준으로 약 24,833명으로

지하철 이용 시민이 증가한걸로 조사되었다고 하네요

 

수원시에서 분당선 연장구간 - 망포역 연장 개통 1주년을 앞두고,

수송실적을 분석해보았는데,

2012년 12월에 개통한 당시 하루 평균 이용객이 23,595명에서

2013년 9월 말에는 25,510명으로 증가되었다고 하네요

 

수원 연장 구간 중에서는

3개역 중에서 망포역이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는 영통역, 청명역 순이었다고 해요

 

지하철 인근 부동산은 가격이 상승하여,

지하철 건설 효과를 잘 보고 있다고 하네요

 

역세권 공시지가는

망포역 인근을 기준으로 2010년 대비하여 최고 6.9%나 ㅇ로랐다고 해요

 

아파트 또한 가격이 상승했고,

상가 공실이 과거에 비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하네요

 

 





 

 

 

<분당선 연장노선도/연장선 노선표>

 

클릭하면 커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