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일본 도쿄 지진,일본 지진 피해,일본 이바라키현 지진,일본 동경 지진,일본 토쿄 지진,일본 도꾜 지진,일본 지진 발생 지역,일본 지진 규모,일본 지진 강도,일본 5.6 지진,일본지진지역 본문

이슈/뉴스。

일본 도쿄 지진,일본 지진 피해,일본 이바라키현 지진,일본 동경 지진,일본 토쿄 지진,일본 도꾜 지진,일본 지진 발생 지역,일본 지진 규모,일본 지진 강도,일본 5.6 지진,일본지진지역

특별한 무언가 2014. 9. 16. 21:50

 

 

 

일본 도쿄 지진,일본 지진 피해,일본 이바라키현 지진

일본 동경 지진,일본 토쿄 지진,일본 도꾜 지진,일본 지진 발생 지역

일본 지진 규모,일본 지진 강도,일본 5.6 지진,일본지진지역

 

 

 

 

 

 

 

 

 

 





 

 

 

일본 도쿄에서 강도 높은 지진이 발생하였네요

 

9월 16일 12시(정오) 28분 쯤,

일본 이바라키현 남부에서 규모(진도/강도) 5.6의 지진이 발생하였어요

 

이번 지진으로 인하여 많은 시민들이 대피하는 소동도 일어났죠

 

아라바키현 남부는 일본 중심지 도쿄, 시누쿠, 지요다 등이 위치해있는 지역인데,

많은 인구, 높은 건물들이 있어서 지진의 피해가 크게날 확률이 높아요

 

일본기상청에서는, 이번 지진의 진원지는 북위 36.1도, 동경 139.9도 위치에서 발생하였고,

진원 깊이는 약 50km라고 발표하였어요

 

이번 지진으로 도치기현 남부를 비롯하여, 사이타마현 남부 등의 지역에서는

체감 규모 5도 가량의 흔들림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해요

 

도쿄, 신주쿠, 지요다, 가나가와현, 나가노현 등의 지역에서는 4도 정도의 흔들림이 관측되었어요

 

일본 언론에서는, 도쿄 도심에 위치해있는 건물들에서 약 10초 정도의 흔들림이 확인되어,

업무 중단 논의가 나올 정도였다고;;;

 

도쿄 <-> 후쿠시마현을 오가는 신칸센 운행은 일시 보류되었으며,

기타시카에서는 전철역 인근에서 패널이 추락하기도 했어요

 

어느 핸드폰 업체는 유리창이 깨졌다고 말하며,

군마현의 50대 남자는 떨어진 조명기구에 맞아서 부상을 입었다고 하네요

 

그나마 다행스러운건, 이번 지진으로 인하여 쓰나미가 발생될 가능성은 없다는 거죠

 

많은 일본 시민들은 과거 대지진 당시에 느꼈던 쓰나미의 위력에 여전히 공포감이 있기 때문에,

지진보다는 쓰나미에 대해 굉장히 큰 우려를 표현하고 있다 하네요

 

한편, 이번 지진으로 인해여 피해를 입게된 우리나라 교민들의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