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제2롯데월드 균열 명함 꽂힌다,제2롯데월드 천장 균열,롯데월드 균열 명함,제2롯데월드 천정 균열,롯데월드 천장 균열,제2롯데월드 바닥 균열,롯데월드 바닥 균열,제2롯데월드 건물바닥 본문

이슈/뉴스。

제2롯데월드 균열 명함 꽂힌다,제2롯데월드 천장 균열,롯데월드 균열 명함,제2롯데월드 천정 균열,롯데월드 천장 균열,제2롯데월드 바닥 균열,롯데월드 바닥 균열,제2롯데월드 건물바닥

특별한 무언가 2014. 11. 4. 14:33

 

 

 

제2롯데월드 균열 명함 꽂힌다,제2롯데월드 천장 균열,롯데월드 균열 명함

제2롯데월드 천정 균열,롯데월드 천장 균열

제2롯데월드 바닥 균열,롯데월드 바닥 균열,제2롯데월드 건물바닥

 

 

 

 

 

 

 

 

 

 

 

 

 





 

 

 

잠실에 있는 어마어마하게 높은 고층 건물 롯데월드2.

 

안그래도 여러가지 문제점들때문에 논란이 많은 제2롯데월드 건물에서

얼마전에 바닥 균열이 발생하여 안전성에 대한 의혹이 일어나게 되었죠

 

그런데, 얼마 지나지않은 최근에는 천장에 균열이 발생되는 일이 벌어졌어요;;;

 

여전히 롯데 측에서는 안전에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말하는데, 불안한건 사실;;;

 

제2롯데월드 에비뉴엘관 8층 천장 부분 구조물에서

최근 50cm 정도의 균열이 발견되었어요

 

이 균열은, 에비뉴엘관 중앙홀에 설치되어 있는 구조물에서 발생되었죠

 

이번 균열에 대해, 롯데 측에서는, 콘크리트가 아닌 철골을 감싸는 내화보드 이음매 부분에 생긴것이기에,

건물 안전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설명하였어요

 

그러나, 바닥 균열이 생긴지 얼마나되었다고, 천장에 균열이 생긴걸 본 사람들은,

롯데의 말을 다 믿지는 않는 상황.

 

앞서, 6층 식당가 통로 바닥에 금이 간 사진이 공개된적이 있는데,

롯데 측에서는 과거 서울의 분위기를 재현하기 위한 디자인 컨셉이라는

누구도 안믿을만한 해명을 내놓았었죠

 

호화로운 건물에 일부로 균열을 가는 컨셉을 잡았다는게 이상한;;;;

 

롯데의 의심스러운 해명은 사람들에게 먹혀들지 않았고,

시멘트 몰탈 시공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균열이 생기게 만든것인데,

위에 투명 코팅 처리를 했기 때문에 안전에 문제가 없다라는 롯데의 말을 확인해보기 위해

식당가 바닥에 있는 균열에 명함을 끼워넣었는 행동을 해보기도 하였죠

 

롯데의 말대로라면, 균열 위에 코팅이 되어있으면 명함이 안꽂히는게 정상일텐데,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꽂히는 명함;;;

 

송파시민연대 측에서는,

 

"현장에 다시 가보니 바닥에 균열이 생겨 금이 간 정도가 아니라, 조각으로 갈라지고 있었다"

 

"(균열 이후 코팅이 아니라) 코팅 처리한 이후에 균열이 생긴 것 같다"

 

라는 말을 하기도 했어요

 

논란이 커지자 서울시 측에서 얼마전에 현장 조사를 벌이기도 했죠

 

결과적으로는 안전에 큰 문제가 없다고 밝혔는데, 불안한 기분은 감출수가 없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