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브라주카 사진,2014 브라질 월드컵 공인구,아디다스 브라주카 축구공 본문

스포츠/자동차。

브라주카 사진,2014 브라질 월드컵 공인구,아디다스 브라주카 축구공

특별한 무언가 2013. 12. 4. 12:03

 

 

 

브라주카 사진,2014 브라질 월드컵 공인구,아디다스 브라주카 축구공

(부라주카? 부라줄까? 불어줄까? ~_~;;;)

 

 

 

 

 

 

 

 

 

 

 

2014년 여름,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들이

브라질에서 사용할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인 - 브라주카가 공개되었어요!

 

아디다스는 오늘 오전,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브라질월드컵 공인구 브라주카 공개 행사를 가졌어요

 

공인구 이름은 2012년 9월에 100만명 브라질 축구팬 투표를 통하여 선정되었죠~

 

브라주카는 포르투갈어로 브라질 특유의 삶을 표현하는 의미/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라고 해요

 

공인구는 브라주카 리본을 형상화하는 컬러와

6개 대칭 패널 디자인으로 제작이 되었어요

 

구불구불한 모양은 브라질 아마존강을 의미하고,

월드컵 최다 우승국 브라질을 의미하여 별이 새겨져 있죠

 

브라질 전통 소원 팔찌와 축구를 즐기는 브라질 사람들을 상징한다고 해요

 

브라주카 기본 틀은

2012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공인구 - 탱고12,

2013 국제축구연맹 - FIFA, 피파 컨페더레이션스컵 공인구 - 카푸사,

유럽축구연맹 - UEFA 챔피언스리그(챔스) 공인구에 적용되어있는

기술이 바탕으로 깔려있다고 하네요

 

가장 적은 6개 패널이 바람개비 모양으로 합쳐져서

공의 모양을 완성하였으며,

안정성을 높이고, 그립감 및 터치감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약 3년간 리오넬 메시, 이케르 카시야스,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지네딘 지단 등 전 세계 약 6백명의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여

테스트를 실시했다고 해요

 

날씨, 고도, 습도 등 다양한 환경 속에서

역대 월드컵 공인구 중에서 가장 많은 테스트를 실시했다고 하네요~

 

 

















 

브라주카 축구공은 실제 경기에서도 사용된 적이 있죠

 

6월, 터키에서 열린 피파 U-20 월드컵에서

다른 디자인을 적용한 브라주카가 사용되었어요

 

2월 6일, 스웨덴 솔나에서 열렸던

스웨덴 vs 아르헨티나 평가전에서도 브라주카가 사용되었죠

 

브라주카를 직접 다루어본 선수들은 상당히 좋은 평을 내놓았다고 해요

 

다니 알베스는 첫 느낌이 매우 멋졌다면서,

아디다스가 월드컵에 맞추어 브라질을 연상시키는 공을

완성시켰다고 평가하였으며,

카시야스는 브라주카를 보자마자 브라질이 떠올랐고,

브라주카를 통하여 2010년 대회에 이어서 이번 대회에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겠다고 말을 하였죠

 

2014 브라질 월드컵 공인구인 브라주카는

2014년 6월에 월드컵 개막 전까지 전 세계를 돌면서 공개도니다고 해요

 

아디다스는 브라주카가 공개된 날짜 - 2013년 12월 3일,

브라질에서 태어난 아이들에게 기념으로 브라주카를 선물한다고 하네요

(상당히 많을텐데 ㅋㅋ)

 

참고로,

1970년 멕시코 월드컵때부터 공인구를 제작해온 아디다스는

피파와 계약 기간을 연장하여 2030년까지 계속해서 공인구를 제작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브라주카 가격을 보니까

인터넷에 레플리카 제품들은 상당히 많던데 ㅋㅋㅋ

정품은 과연 얼마일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