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K3디젤 출시,기아 K3디젤 가격,기아차 K3디젤 연비,케이쓰리,쏘울 전기차 본문

스포츠/자동차。

K3디젤 출시,기아 K3디젤 가격,기아차 K3디젤 연비,케이쓰리,쏘울 전기차

특별한 무언가 2013. 12. 5. 13:22

 

 

 

K3디젤 출시,기아 K3디젤 가격,기아차 K3디젤 연비,케이쓰리,쏘울 전기차

 

 

 

 

 

 

 

 

기아자동차에서 연비, 가속 성능이 뛰어난

K3 디젤 모델을 출시하였어요~

 

디젤 차량을 앞세워서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수입차에

정면 대응을 한다는 전략인거죠

 

기아차에서는 오늘,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태극로 엠블호텔에서

K3 디젤 신차발표회를 열었죠

 

오늘 발표회와 함께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해요

 

K3 디젤은 디젤 차량 단점으로 지적되오던

소음 및 진동을 대폭 개선한게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네요

 

엔진/오일 팬커버, 흡차음재를 대거 적용하여

소음 및 진동을 잡아주었다고 해요

 

또한, 차량 정차시에는 엔진이 꺼지며,

출발 시에는 자동으로 켜지는 ISG 시스템이 적용되어

연비를 극대화하였어요

(이거 예전에 하이브리드 차 중에서 적용된거 타봤는데 처음에 적응 잘 안된더라구요 ㅎㅎ;;)

 

 





 

최고 출력은 128마력,

최대 토크는 28.5kg.m의 성능을 가진 1.6 디젤 엔진이 탑재되었고,

복합연비는 16.2km/l 라고 하네요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 시트 등

다양한 편의 장치도 적용되어 있죠

 

K3는 2012년 9월 세단 모델 출시 후

K3 쿱(쿠페), K3 유로(해치백)을 선보인적이 있죠

 

이번에는 디젤 모델까지 라인업에 추가되었네요

 

K3는 10월까지 전세계에서 약 22만대가 판매된 차량이에요

 

가격은 트림/모델 별로 1925만원부터 2190만원까지 있어요

 

K3 디젤 이 외에도

2014년 4월에는 쏘울 전기차를 일반인에게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쏘울 전기차 출시일)

 

쏘울 전기차는 한번 충전하면 최고 218km까지 주행이 가능해서

기존 전기차의 짧은 주행 가능 거리를 대폭 향상시켰다고 해요

 

기아차에서는 해마다 1천대 정도의 쏘울 전기차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