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강정호 포스팅금액,피츠버그 강정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강정호 메이저리그 팀,강정호 포스팅 구단,강정호 입찰구단,강정호 포스팅 팀,강정호 포스팅 수용,강정호 구단,류현진 포스팅금액 본문

스포츠/자동차。

강정호 포스팅금액,피츠버그 강정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강정호 메이저리그 팀,강정호 포스팅 구단,강정호 입찰구단,강정호 포스팅 팀,강정호 포스팅 수용,강정호 구단,류현진 포스팅금액

특별한 무언가 2014. 12. 22. 18:21

 

 

 

강정호 포스팅금액,피츠버그 강정호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강정호 메이저리그 팀

강정호 포스팅 구단,강정호 입찰구단,강정호 포스팅 팀,강정호 포스팅 수용

강정호 구단,류현진 포스팅금액

 

 

 

 

(새삼 놀라운 류현진의 포스팅금액 2573만 7737달러 33센트)

 

 

 

 

 

 

넥센 히어로즈의 강정호 포스팅을 수용하였죠

 

이제 강정호는 진짜로 메이저리그에 진출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지게 된 상황이네요

 

물론, 아직 최종 협상이 남아있기 때문에 100%는 아니지만요

 

넥센 히어로즈에서는 12월 20일, KBO에게 메이저리그 사무국에서 전달한

최고 포스팅 응찰액 500만 2015달러를 통보받았어요

 

그리고 바로 수용한다고 밝혔죠

 

넥센에서 선수에 대한 배려(연봉)를 잘 해주는걸 보면, 아무래도 금액도 금액이지만,

강정호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었기에 바로 수용한 것으로 보여요

 

이제 강정호에게 남은건, 낙찰팀과의 협상.

 

협상만 무난하게 성공한다면, 강정호는 MLB에 진짜 진출하게 되는거죠

 

그동안 선수들이 너무나도 낮은 금액으로 인하여 미국 진출을 포기하였는데,

강정호는 투수도 아니고 타자인데도 500만 달러면 적당하다는 말들도 많이 나오고 있어요

 

물론, 1천만 달러를 받았다면 더욱 좋겠지만...!

 

강정호가 어느 구단/팀으로 가게될지에 대해서는 현재까지도 알려지지 않았어요

 

사람들 사이에서는 볼티모어, 다저스, 샌프란시스코, 오클랜드, 토론토 등 여러 후보가 거론되고 있긴 한데,

추정하기로는 뉴욕 메츠,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탬파베이 레이스, 미네소타 트윈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뉴욕 양키스, 애틀란타 브레이브스, 토론토 블루제이스, 볼티모어 오리올스,

LA다저스 등의 팀은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그러면 남은건 토론토?)

 

강정호 본인도 12월 21일 기자회견 자리에서,

어느 팀으로 갈지 모르겠다고, 자신도 궁금하다고, 에이전트에서 22~23일 쯤에 알 수 있다고 말했다고 했죠

 

김광현이 전에 수용했을 땐, 샌디에이고에서 바로 다음날 공식 발표를 하였는데,

이번에 강정호 구단은 굉장히 조용하게 비밀로 하고 있네요

 

이는, 보안이 굉장히 잘 되고 있거나, 아니면 주말이 껴서 조용하거나 둘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아요

 

강정호에 대한 결정이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긴 했는데,

어찌되었든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 내용 추가 ]

 

강정호 MLB 진출 팀이 밝혀졌네요!

 

내셔널리그 중부지구에 있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강정호 단독 교섭권을 따냈어요

 

메이저리그 공식 홈피인 MLB.com 에서는 피츠버그가 강정호에 대한 포스팅 절차를 통해서

단독 교섭권을 따냈따고 보도하였어요

 

한국 야수 중 강정호가 처음으로 포스팅을 통해 미국 진출을 하게 되었는데,

피츠버그에서는 포스팅 금액으로 500만 2015달러를 제시한만큼, 연봉도 잘 쳐줄거란 생각이 드네요

 

피츠버그와 강정호는 앞으로 30일간 연봉 협상을 진행하게 되는데,

협상이 타결된다면 2015 시즌부터 강정호는 MLB에서 뛰게 되는거죠

 

피츠버그는 2014시즌에 88승 74패를 기록하면서 중부지구 2위를 기록했기 때문에,

강정호에게는 나쁘지 않은 팀인듯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