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박태준 웹툰 외모지상주의,택시 기안84 박태준 수입/수익,웹툰 작가 박태준 작가,웹툰작가 기안84 작가,꽃미남 주식회사 얼짱 박태준,정준영 박태준,네이버 웹툰 복학왕 패션왕,김희민 본문

이슈/뉴스。

박태준 웹툰 외모지상주의,택시 기안84 박태준 수입/수익,웹툰 작가 박태준 작가,웹툰작가 기안84 작가,꽃미남 주식회사 얼짱 박태준,정준영 박태준,네이버 웹툰 복학왕 패션왕,김희민

특별한 무언가 2015. 3. 11. 13:46

 

 

 

박태준 웹툰 외모지상주의,택시 기안84 박태준 수입/수익,웹툰 작가 박태준 작가

웹툰작가 기안84 작가,꽃미남 주식회사 얼짱 박태준,정준영 박태준

네이버 웹툰 복학왕 패션왕,김희민

 

 

 

 

 

 

 

 

어제 방송된 택시에서 웹툰작가 박태준과 기안84(본명 : 김희민)가 출연하였죠

 

인터넷 청년 재벌 특집으로 꾸며진 이번 택시에서

박태준은 자신의 작업실을 공개하였어요

 

박태준 작업실은 먹다 남은 음식물 쓰레기 등 상당히 지저분한 상태였죠

 

작업으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박태준이기에,(하루에 웹툰 작업만 10시간 이상 한다고)

정리할 시간도 없이 만화를 그리고 있는 것 같은데,

정작 당사자는 마음이 편하다고 하니 'ㅁ' 좀 지저분해도 괜찮은듯 싶어요

 

평생 저렇게 하지는 않고, 어느정도 적당한 시기에 청소하겠죠 ㅎㅎ;;

 

 

 

 

 

 

300억이라는 매출을 올리는 쇼핑몰 대표가 갑자기 웹툰작가로 변신한 것에 대해,

기안84는 처음에 의문을 가졌다고 하죠

 

"처음 만화 그린다는 말을 들었을 때 돈도 잘 버는 애가 왜 만화를 하나 싶었다"

 

"난 그때 반 지하에 살고 있었는데 박태준은 300억 쇼핑몰 대표였다"

 

실제로 누가 보더라도 조금은 의문이긴 하죠

 

이에 대해, 박태준은 어린시절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이 웹툰 작가가 된 것에 대해 이야기하였어요

 

"어릴 때 집이 정말 가난했다"

 

"부모님이 맞벌이를 하셔서 어린 나를 직장인 창고에 데려가곤 하셨다"

 

"그때 혼자였던 내게 친구였던 것이 바로 만화책이었다"

 

 

 

 

 

 

기안 84는 패션왕이라는 웹툰을 2년간 연재하여 30평 아파트 전세를 얻었으며,

어머니 차 한대를 뽑아드렸다고 밝혔어요

 

2년동안 이정도면 그 수입이 상당함을 알 수 있죠

 

조회수가 높은 웹툰의 경우에는 여기에 광고 수익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광고 수익을 포털사이트와 작가가 나누게 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한달에 1천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은적도 있다고 해요

 

허나, 광고효과가 미미하다는 광고주들의 의견으로 인하여 현재 이 제도는 없어진 상태라고 하죠

 

과거, 한달에 7800만원이나 받은 웹툰 작가가 있다고 하여(이름을 알려지지 않음)

많은 사람들에게 더이상 만화가는 가난한 사람이 아니라는 인식을 심어주게 되었는데,

물론, 억대 연봉을 받는 웹툰 작가도 있겠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많이 있죠

 

현재도 여전히 만화가를 도전하는 지망생들이 많이 있고,

이들이 겪고있는 생활고는 상당하다고 해요

 

실제로 네이버 웹툰 베도(베스트도전)에 만화를 올리는 작가들 중에서 생활고를 언급하면서,

연재를 중단하는 경우도 있었죠

(베도는 수입이 없으니)

 

베도를 통해 정식 작가가 된다면 좋겠지만, 작가가 되는것보다 안되는 사람이 더욱 많은게 현실이고,

그 중에서도 잘나가는 사람이 이번 방송에 나왔으니, 박태준과 기안84의 수입이

모든 웹툰 작가들의 수입이라고 볼 순 없어요

 

 





 

 

 

 

 

 

박태준이 현재 연재하고 있는 외모지상주의라는 만화는,

뚱뚱하고 못생겼다라는 이유만으로 일진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주인공이

전학을 간 다음 갑자기 잘생긴 외모의 몸을 갖게 되고서

극과극 외모를 오가며, 외모에 따라서 다른 시선과 대우를 받게된다는 내용은 담고 있죠

 

현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소재를 가지고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인데,

박태준은 이 만화 속에 자신의 경험이 녹아들어가 있다고 밝힌적이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픽션이라 생각하는데 내 경험이 반영된 것이다"

 

"내가 처음으로 관심 받고 인정받았던 이유가 외모였다"

 

"전 멸치였다(말랐었다)"

 

"5살때부터 만화책을 읽었고 항상 그림을 그렸다"

 

"생업으로 10년 가까이 펜을 놓았지만 만화책은 놓지 않았다"

 

"기술은 구식이 됐을지언정 고정관념과 매너리즘도 펜과 함께 놓을 수 있었다"

 

"재미있는 만화를 그리는 작가가 되고 싶다"

 

 

 

 

 

 

박태준은 만화를 그리는 사람이 아닌, 얼짱으로써 인생이 달라지게 되었죠

 

박태준은 과거 얼짱시대, 꽃미남 주식회사, 얼짱TV 등과 같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자신의 인지도를 점차 쌓아갔어요

 

그리고서 쇼핑몰 사업을 하였고, 그 다음에는 원래의 꿈이던 만화가가 되었죠

 

박태준은 과거 방송을 통해 정준영과 친분을 쌓은적이 있는데,

정준영의 실체(?)에 대한 폭로를 하기도 했어요

 

"방송을 보며 정말 화가 났다"

 

"방송에 나갈 수 있는 것만 편집을 하니까 그 정도지 실제로 보면 엉뚱함이 말도 못한다"

 

 

 

 

 

 

패션왕이라는 웹툰으로 상당히 큰 인기를 누린 웹툰 작가 기안84는

최근 복학왕이라는 웹툰을 그리면서 지각왕이라는 놀림을 받고 있죠

 

웹툰 마감일을 제대로 못맞추고, 시간에 쫓겨서 허술한 내용을 그린다는 이유로

기안84는 독자들에게 욕을 먹은적이 많이 있어요

 

이번 택시에 출연해서 지각왕이라는 오명에 대해 언급했는데,

실제로 돈이 반토막이 나는 바람이 지각을 더이상 하지 않게 되었다고 밝혔죠

 

"돈이 반토막이 나가지고, 지금은 세이브를 많이 해놨다"

 

마감시간을 못지키면 수입이 확 줄어든다는 것을 언급한 셈이죠

 

 

 

 

 

 

기안84는 웹툰을 그리면서 공황장애를 겪은적도 있다고 해요

 

사람들의 반응도 반응이지만, 혼자서 7년정도 그림을 계속 그려오다보니 공황장애가 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주식 같은 거다"

 

"조회수가 오르는 사람도 있고 내리는 사람이 있다"

 

"고속도로에서 밤에 운전을 하는데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어두우니까 위험했다"

 

"간신히 차를 갓길에 세웠다"

 

"공황장애가 맞더라"

 

"자제력을 잃을 것 같았다"

 

"사람을 못 만나는 직업이다"

 

"군대 있을 때나 대학교 때는 단체의 울타리가 있고, 사람들과 어울리며 감정을 교류하는데 만화를 그리면서는 혼자 있게 됐다"

 

"7년 정도 그림을 그렸을 때 공황장애가 오더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