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명동 임대료,명동 맛집 폐업,명동 땅값 상권 임대 가격 상승,명동 국내임대료1위,명동 월세 본문

이슈/뉴스。

명동 임대료,명동 맛집 폐업,명동 땅값 상권 임대 가격 상승,명동 국내임대료1위,명동 월세

특별한 무언가 2014. 1. 21. 00:56

 

 

 

명동 임대료,명동 맛집 폐업,명동 땅값 상권 임대 가격 상승,명동 국내임대료1위,명동 월세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에 놀러오면 한번쯤은 가본다는 그곳!

 

바로 명동이죠 'ㅁ'

 

그런데 요즘 명동 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해서 문을 닫는 맛집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어요...

 

1965년부터 영업을 해오던 식당에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영업을 중단한다는 종이가 붙어 있었는데,

알고보니 건물주가 임대료를 너무나도 많이 올려서

수지타산이 안맞아서 영업을 포기했다고 하네요

 

30년 이상 장사를 해온 고기집은 한달전에 문을 닫았다고 해요

 

해당 건물은 현재 리모델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외국계 프랜차이즈 음식점이 들어선다고 하네요

 

중국인, 일본인 등 관광객을 포함하여

하루에 평균 100만명이 방문한다는 명동 상권에

수십년의 전통이 있던 음식점이 사라지고 말았네요

 

최근들어서 상가시장 불황으로 인해

강남, 홍대 등에서도 점포 임대료가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

명동에서만은 다르다고 하네요

 

평일 평균이 100만명이고, 주말 평균은 150만명이상이기 때문이라고~

 

상가 정보 업체의 말에 따르면,

명동 메인 스트리트 보증금 및 임대료가 엄청나게 오르고 있는 중이래요

 

1~2층으로 연결된 132㎡ 정도의 크기 점포 임대료가

지금은 1억에서 2억 5천만원정도 한다고 해요

 

2013년 초에 6천만원에서 2억정도였던 임대료가

1년만에 약 30% 이상이 상승한거죠

 

보증금은 무려 8억 ~ 30억;;;;

 

얼마전에는 국내 대기업 의류매장에서

월 임대료 3억으로 계약을 하기도 했다네요;;;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메인 스트리트에서는

해외 유명 SPA 브랜드 매장(자라, 유니클로 등),

또는 국내 대기업 매장(LG패션, 제일모직 등),

아니면 국내 유명 화장품 브랜드 매장(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등)만

거의 보이게 된거라고 하네요

 

메인 스트리트 가격이 워낙에 비싸고,

임차인이 어느정도 딜을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며,

건물주가 왕이기때문에, 대기업이 아니면 들어올 수가 없다고 해요

 

 





 

 

이면 상권 또한, 2013년 초에는 보증금 1~3억, 임대료 월 700~1500만에서

1년이 지난 현재, 보증금 1.5~4억, 임대료 월 1000~2500만까지 올랐다고 하네요

 

메인을 벗어나 이면 상권에 있던 수많은 맛집들이

이러한 임대료를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 폐업을 하거나 떠나게 되는거죠;;;

 

명동이 전체적으로 보면,

보증금 및 월세가 1년동안 15% 이상 올랐다고 해요

 

반면에 관광객은 줄어들어서,

이면 상권에는 내야될 돈은 많지만, 벌 수 있는 돈은 줄어드는 상황~

 

서울의 경우에는 다른 지역보다 높은 환산보증금 4억 이하일 경우 적용을 받는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이

명동에서는 있으나 마나라고 하네요;;;

 

특히나, 명동 1층 상가 점포 중에서는

상가건물임대차보호법 적용을 받는 점포가 단 한곳도 없다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