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교학사 교과서 채택 학교 명단,교학사교과서 채택고교 반발,울산 현대고등학교,현대고,교학사 역사교과서 왜곡,교학사 한국사,현대학원,민계식 이사장,정몽준 의원 본문

이슈/뉴스。

교학사 교과서 채택 학교 명단,교학사교과서 채택고교 반발,울산 현대고등학교,현대고,교학사 역사교과서 왜곡,교학사 한국사,현대학원,민계식 이사장,정몽준 의원

특별한 무언가 2014. 1. 3. 02:08

 

 

 

교학사 교과서 채택 학교 명단,교학사교과서 채택고교 반발,울산 현대고등학교,현대고,

교학사 역사교과서 왜곡,교학사 한국사,현대학원,민계식 이사장,정몽준 의원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이 명예 이사장으로 있는

학교법인 현대학원(민계식 이사장) 소속 울산 현대고등학교에서

2014학년도 한국사 교과서로 교학사가 출간한 교과서를 선정했다고 하네요

 

현대학원은 정몽준 의원이 계속 이사장을 지내오다가,

2010년부터 현대중공업 임원 출신인 민계식씨가

이사장으로 새로 부임하게 되었으며,

정몽준 의원은 현재 명예 이사장으로 있다고 하네요

 

울산 동구에 위치해 있는 현대학원 소속 4개 학교 중 한군데인 현대고등학교는

이와 같은 교학사 교과서 채택은 울산지역 52개 고등학교 중 유일하다고 해요

 

이와 같은 소식이 알려지게 되자,

지역 교육시미사회 및 전교조 등에서는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어요

 

울산시교육청 및 전교조 등에 따르면,

일선 학교 교과서 채택은 각 학교 담당 교사들이

여러가지의 교과서를 복수로 추천한 뒤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심의를 한다고 해요

 

그런 다음에 채택할 교과서를 제안하게 되면,

학교장이 최종으로 결정을 한다고 하네요

 

현대고 류광렬 교장은

교사들 협의를 거쳐서 추천하여 올린 뒤,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교학사 교과서로

결정하게 된거라며,

앞으로 교사들이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학생들을

가르칠 것이라고 말하였네요

 

 

















 

하지만, 지역 시민 사회에서는

현대고의 교학사 교과서 채택을 비난하고 있죠

 

울산교육연대 최민식 공동대표는

교학사 교과서는 교과서라고 하기에도 부끄러운

역사왜곡을 담고 있다고 말하며,

그런데도 지역 명문고라고 스스로 자임하는 현대고등학교에서

교학사의 교과서를 채택하였다는건

이해를 할 수가 없는 일이라 하였죠

 

현재 지역 여러 시민단체가 함께 교학사 교과서 불채택은 물론이며,

승인 취소를 위하여 지역 곳곳에서 반대 운동을 벌이고 있고,

현대고도 그러한 사실을 알고 있을텐데 왜 채택을 하였는지 되묻고,

국내 굴지의 대기업 재단인 학교가

이러한 교과서를 채택하는건 어이없는 일이라고 말하였어요

 

전교조 울산지부 권정오 지부장은

전교조가 파악한 내용으로는 현대고 담당 교사들이

3개 교과서를 복수로 추천하면서

교학사 교과서를 1순위로 올렸다고 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재단측의 압력이 있었던건 아니냐는 의구심을 가진다고 말하며,

교과서로서 조건을 갖추지 못한 교학사 교과서는

아마도 정상적인 경로였다면 채택이 안되었을게 당연한거라 말하였어요

 

이어, 시민사회와 같이 연대하여

교학사 교과서 퇴출 및 재단 개입 여부 등에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어요

 

참고로, 울산 현대학원 소속 4개 학교 중에서

현대청운고등학교에서는 담당 교사들이 교학사 교과서 채택에 반발하여

교과서 채택이 불발되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같은 소속 다른 학교는 채택이라니....

그것도 1순위로....

 

@_@;;; 아무래도 이상하죠

 

이 외에,

파주 운정고교, 성남 분당 영덕여고, 여주 제일고 채택했다가 취소했어요


수원 동우여고, 수원 동원고, 양평 양서고 최종 채택이라고 하네요
(동우여고는 현재 교과서 채택에 외압있었다고 SNS 논란 중이죠)


전북 상산고등학교도 도내 132개 고등학교 중 유일하게 채택했다고 하네요

 

의외로 계속 하나씩 나오고 있네요;;;

 

 

<내용 추가! 2014년 1월 4일>

 

현대고 채택 철회했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