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MS 특허 로열티,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안드로이드 특허 비용 본문

이슈/뉴스。

MS 특허 로열티,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안드로이드 특허 비용

특별한 무언가 2013. 11. 7. 10:05

 

 

 

MS 특허 로열티,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안드로이드 특허 비용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안드로이드와의 특허 전쟁에서 승리하면서

로열티로 벌어들이는 1년 수익만 20억 달러나 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돈으로 약 2조 1220억....)

 

미국 경제전문지 -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보도 내용에 따르면

(노무라 증권 분석가 릭 셔룬드 연구 기록 인용)

마이크로소프트가 안드로이드를 통하여 벌어들이게 되는 연수익은 20억 달러이며,

마진은 무려 95%나 된다고 하네요

(이건 뭐 거진 다 순수익)

 

마소는 안드로이드 로열티로 휴대폰 및 엑스박스가 적자란 사실을

숨기고 있다고 해요

 

수년동안 엑스박스, 윈도우폰(윈도폰)이 속하여 있는

엔터테인먼트 부문 매출/영업 손실을 발표하였으며,

여기에 안드로이드 로열티 지불금이 포함되었다고 하네요

 

마소가 로열티를 제외한다면,

스카이프, 엑스박스, 윈도폰으로 25억 달러 손실을 기록했고,

그 중 20억 달러라는 손실은 모두 엑스박스에서 나온거라고 하네요

 

릭 셔룬드는 마소의 엑스박스는 고아와 같다고 표현하며,

마소에 맞지 않는 사업이기에 분사시켜야 된다고 말하였어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