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우주에서 본 일식 장면,하이브리드 일식,개기일식 금환일식 본문

이슈/뉴스。

우주에서 본 일식 장면,하이브리드 일식,개기일식 금환일식

특별한 무언가 2013. 11. 7. 08:57

 

 

 

우주에서 본 일식 장면,하이브리드 일식,개기일식 금환일식

 

 

 

 

 

 

 

 

2013년 11월 3일,

러시아 현지시간으로 위성이 하나의 사진을 촬영하게 되는데,

이 장면이 기가 막히다는 소문이 퍼지기 시작했어요

 

사진 속에는 하이브리드 일식 장면이 담겨져 있는데,

이 모습은 159년 만이라고 하네요

(그렇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 못보면 159년 뒤에나 볼 수 있다는거 ㅋㅋㅋ)

 

우주에서 본 일식 장면 사진은

일식이 발생되는 순간 달 그림자가 지구의 아프리카 쪽을 덮고 있는 모습이

포착된 것이죠

 

일식은 흔히 달이 태양을 가린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 사진에선 달그림자가 지구를 가린 모습이에요

 

 

 





 

 

여기서 간단하게 몇가지 단어를 알고 가볼까요? '~'/

 

1. 일식이란? 일식현상

 

태양 일부나 전부가 어둡게 보여지는 우주 현상이 일식이에요

 

태양과 지구 사이에 달이 존재하는데,

달의 일부가 태양을 가리게 되면,

달 그림자가 지구를 덮게 되면서 일식현상이 나타나게 되는거죠

 

2. 개기일식이란?

 

달이 태양을 가려서 태양이 완전히 안보이는 현상이 개기일식이에요

 

3. 금환일식이란?

 

태양의 가장자리 부분이 금가락지 모양처럼 보이는 일식현상이 금환일식이에요

 

4. 하이브리드 일식이란? 뜻, 원리

 

하이브리드일식은 개기일식과 금환일식이 동시에 발생되어

한번에 확인이 가능한 현상이죠

 

이러한 하이브리드 일식은 5천년동안 딱 26번 나타났다고 하네요

 

사람의 인생이 100년이 채 안되는데,

(대부분~ 가끔 장수하시는 분 빼고)

150~170년에 한번씩 나타나는 하이브리드 일식을 본 우리는

정말 행운아겠죠? +ㅁ+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