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황금개구리 발견,희귀 백색증,알비노,황금개구리 사는곳 본문

이슈/뉴스。

황금개구리 발견,희귀 백색증,알비노,황금개구리 사는곳

특별한 무언가 2013. 11. 7. 08:37

 

 

 

황금개구리 발견,희귀 백색증,알비노,황금개구리 사는곳

 

 

 

 

 

 

백색증(알비노)때문에

황금색을 띄게되는 참개구리 두마리가 우리나라 습지에서 발견이 되었다고 해요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에서 발표한 내용으로는

2013년 6월 초, 전국 내륙습지 모니터링 조사를 하던 상황에

충남 아산시 일대 습지에서 백색증 참개구리 올챙이 두마리를 발견하였다고 해요

 

이후 국립습지센터로 옮겼으며, 현재는 황금개구기로 성장했다고 하네요

 

백색증은 멜라닌 색소 합성이 결핍되어 발생하는 선천성 유전 질환이죠

 

피부, 깃털, 모발 등이 흰색이나 노란색을 띄게 되며,

눈은 붉은색을 나타내는게 특징이죠

 

이번에 발견된 참개구리는 전신 피부가 노란색이라고 하며,

보호색이 없어서 쉽게 포식자에게 발각이 되고,

자외선에도 매우 약해서 야외에서 발견될 확률은 1/30000 정도 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완전 희귀;;;; 레어? 유니크?)

 

백색증 희귀 형질을 가지고 있는 참개구리가 발견되었다는건

습지가 다양한 생물 서식처로서 기능을 갖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한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