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카스 맥주 냄새 논란,카스 소독약 냄새,카스 소독약 맥주 소독약 냄새,카스 소독약맛,카스 오비맥주 소독약,카스 맛 이상,카스생맥주 소독약,카스 악취,카스 맥주 산화취,카스 소독약 논란 본문

이슈/뉴스。

카스 맥주 냄새 논란,카스 소독약 냄새,카스 소독약 맥주 소독약 냄새,카스 소독약맛,카스 오비맥주 소독약,카스 맛 이상,카스생맥주 소독약,카스 악취,카스 맥주 산화취,카스 소독약 논란

특별한 무언가 2014. 8. 16. 14:48

 

 

 

카스 맥주 냄새 논란,카스 소독약 냄새,카스 소독약 맥주

맥주 소독약 냄새,카스 소독약맛,카스 오비맥주 소독약,카스 맛 이상

카스생맥주 소독약,카스 악취,카스 맥주 산화취,카스 소독약 논란

 

 

 

 

 

 

 

 

어제 집에서 카스 캔을 마시는데, 갑자기 엄마가 'ㅁ'

 

"너는 카스 냄새난다는데 마셔도 괜찮니?"

 

라는 말을 하셨죠

 

그래서 이게 뭔 소리인가;;; 싶어서 한번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이런 사건이 있었네요!

 

저는 전혀 몰랐던;;;;

 

최근 인터넷에 카스를 마시지말라는 메세지가 확산된적이 있죠

 

이 메세지 내용을 보면, OB맥주 이천공장에서 6월부터 8월까지 만들어진 맥주는 피하라고 써있어요

 

병을 세척하는 과정에서 소독약품이 추가되었고, 이러한 성분이 가임기 여성에게 치명적이란 내용이 적혀있죠

 

이 내용이 진짜인가 루머인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다음날 오비맥주 측에서는 강남수서경찰서 사이버수사대에 수사 의뢰를 요청하였죠

 

그리고, 악의적으로 이러한 내용을 인터넷 및 SNS(트위터, 카톡 등)로 퍼트린 사람들을 향해

경고 멘트가 담겨져있는 보도 자료로 발표하였죠

 

오비맥주 측에서는, 공장 제조라인 및 유통과정을 다시 한번 점검하였으나,

전혀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이번 루머 확산으로 인하여 타격을 받게 되었다며 억울함을 표현하였죠

 

오비 측에서는 이번 사건이 여름철에 판매량이 증가하는 맥주를

경쟁업체측에서 판매량 우위를 위해 고의로 올린 루머라는 의견도 내놓고 있죠

 

 

















 

 

 

 

 

 

카스 맥주에서 소독약 냄새/맛이 난다는 소리는 6월달부터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당시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도 민원이 접수되었죠

 

그래서 식약처에서 6월달에 이천공장을 방문하여 특별조사를 진행한적도 있죠

 

식약처 측에서는 제조 과정을 정밀 조사하였으나, 어떠한 문제도 못찾았다고 발표하였죠

 

허나, 이때부터 카스는 점차 매출에 안좋은 영향을 받기 시작했죠

(냄새난다는데 먹을게 카스만 있는것도 아니고, 굳이 먹는 사람이 있을리가;;;)

 

7월달에는 인터넷 카페에서 카스 생맥주 3통 반품 글이 올라오기도 했으며,

8월달에도 유사한 일이 있었다는 글이 올라왔죠

 

카스를 취급하는 식당에서는 손님들이 냄새 난다며 항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매출에 영향을 받게되었다고 하죠

 

오비맥주 측에서는 진위여부와 무관하게 민원이 접수되면 제품을 계속 교환해주었고,

그냥 조용하고 가벼운 해프닝으로 끝나길 바랬지만, 이와 같이 인터넷에서 널리 확산되면서,

결국에는 수사 의뢰까지 하게 된거죠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는 판매량을 가만히 두고 볼 수가 없었던거죠

 

6월부터 8월초까지 총 18건의 카스 맥주 소독약 냄새 민원이 접수되었는데,

식약처에서 확인해보니, 6건은 문제가 없었던 민원이었다고~

 

결국 이 민원은 조사 중간에 취소처리 되었다고 하죠

 

민원이 접수된 제품 번호의 제품들을 확보하였고, 청원공장, 이천공장, 광주공장에 식약처 진상조사팀이 투입되었죠

 

식약처에서 직접 마셔보고 눈으로 보는 관능테스트를 실시하였으나 이상은 없다고 발표하였어요

 

이에 따라, 유통과정에서 단순 변질되었을 가능성에 대해 조사 중에 있어요

 

맥주 원료 중 중요한 물질인 홉이, 열을 받는다거나 고온에 노출되면,

분해가 시작되면서 맛이 변질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직사관성에 의한 일광취, 맥주 산화취)

 

 





 

 

 

 

 

 

 

 

과거 골든라거 제품 일부에 제조 과정 실수로 인하여, 식품용 가성소다 희석액이 혼입된 사건이 있었죠

 

당시에 오비에서는 골든라거 110만병을 회수처리 하였는데, 그래도 이 때는 그닥 큰 타격은 없었죠

 

하지만, 이번에는 타격이 유독 심하죠

 

작년 같은 시즌에는 발생되지 않았던 일이고, 경쟁사인 하이트, 롯데 측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고 하니,

더욱 이상하게 보게되는거죠

 

당연히 경쟁업체 측에서는 오비가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한다는 입장을 내보이고 있죠

 

잘못하면 본인들의 맥주에까지도 나쁜 루머가 덮어지게될까봐 두려운거죠

 

최근에도 인터넷에는 여전히 카스에서 냄새가 난다, 카스 맛이 이상하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어요 'ㅁ'

 

한편에서는 냄새 나는지 잘 모르겠다, 다른 한편에서는 소독약 맛이 난다고 하는데,

정확한 사실이 밝혀져서 빨리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카스 즐겨마셨었는데(원래는 산토리, 호가든 등을 좋아하는데 카스가 싸니까;;)

괜히 찝찝한 기분이 드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