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불만제로 칼국수 집,불만제로 염지제,불만제로 치킨염지제,불만제로 치킨집,전국 5대 짬뽕 집,5대 칼국수집,족발 집,떡볶이,불만제로UP 맛집,치킨 나트륨 순위,불만제로 소금,미원,치킨 염지 본문

먹거리。

불만제로 칼국수 집,불만제로 염지제,불만제로 치킨염지제,불만제로 치킨집,전국 5대 짬뽕 집,5대 칼국수집,족발 집,떡볶이,불만제로UP 맛집,치킨 나트륨 순위,불만제로 소금,미원,치킨 염지

특별한 무언가 2014. 1. 8. 20:02

 

 

 

불만제로 칼국수 집,불만제로 염지제,불만제로 치킨염지제,불만제로 치킨집,

전국 5대 짬뽕 집,5대 칼국수집,족발 집,떡볶이,불만제로UP 맛집,

치킨 나트륨 순위,불만제로 소금,미원,치킨 염지

 

 

 

 

 

 

오늘 방송된 MBC 불만제로 UP에서

완전 사람 항상 바글거리는 대박 맛집들의

인기 비결이 무엇인지! 그 맛집을 다시금 찾게 하는 비밀이 무엇인지!

에 대한 비밀을 공개했네요~

 

맛집들의 맛내기 노하우!!

 

그건 바로 나트륨 '~';;;;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맛의 비결을 찾던 불만제로 제작진들은

맛집의 비밀이 소금이라는걸 알게 되죠

 

혀에서 짠맛을 기억하기 때문에

싱겁거나 좀 밍밍한 맛이 나는 음식은

사람들은 맛이 없는거라고 느낀다고 하네요

 

그래서 불만제로에서는

맛집 음식들에 나트륨이 얼마나 함유되어있는지 궁금해하기 시작했고,

전국 5대 짬봉 가게! 칼국수 5대 천왕 식당! 서울 3대 족발 집 등

유명 맛집 음식들 총 30종을 수거해서

나트륨 함유량을 조사했어요

 

조사한 결과!

 

서울 3대 족발집의 경우에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조사한 일반 족발집 평균에 비하여

50% 이상 나트륨 함량이 많았다고 하네요~

 

하얀 손칼국수는 유명한 맛집 3곳이

라면보다 더 짰다고....

 

전국 5대 짬뽕의 경우에는

5곳 모두다 일반 짬뽕 집보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데,

이 중에서 1위를 차지한 짬뽕 한 그릇에 함유된 나트륨은

무려 4531ppm!!

 

이 수치는 일일 섭취 권장량인 2000mg의 2배가 넘는 양이라고 하죠;;

 

짬뽕 한그릇에 이틀치 나트륨이....

 

그리고 외식 메뉴 1위에 등극한 치킨!

 

치킨에도 염분이 엄청 들어있다고 하네요....

(리스트 보니까 뭐 B사, K사, L사 등등)

 

치킨의 맛을 좌우하는 비법이 바로 염지 작업이래요

 

비린내를 없애면서

닭의 육질을 좋게 만들어주는 염지는

소금물에 염지제를 첨가하여 일정기간동안 재워두는 숙성 방법이라고 해요

 

소금물에 각종 첨가물(미원 등)을 섞어서 만든 염지제에는

축산물가공처리법상 배합기준 또는 규정이 없다는게 함정!

 

그렇기 때문에 음식을 먹는 소비자들은

어떤걸 얼마나 넣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다는 사실!

 

떡볶이도 배신을..... 후.....

 

그래도 난 먹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ㅁ/

 

 





 

 

<불만제로 UP 방송 일부 다시 보기 영상>

 



 

 

 

 

<추가 정보 - 인터넷에서 찾은거>

 

칼국수 5대 천왕 - 5대 칼국수집

 

국시집
임병주 산동손칼국수
종로 할머니 손칼국수
문배동 육칼
체부동 잔치집

 

전국 5대 짬뽕 - 5대 짬뽕집


강릉 교동반점
군산 복성루
대구 진흥반점
평택 영빈루
공주 동해원

 

서울 3대족발 - 3대 족발집


오향족발
영동족발
성수족발

 

 

 

BBQ,비비큐 치킨,KFC,케이에프씨 치킨,교촌 치킨,롯데리아 치킨,네네 치킨,또레오레 치킨,대형 마트 치킨,떡볶이 등등

 

 

















 

 

 

 

 

MBC불만제로 치킨 나트륨 순위
불만제로 치킨염지제
불만제로 치킨염지
불만제로 치킨 미원
불만제로 치킨 속살
불만제로 치킨 소금
불만제로 맛집의 나트륨 칼국수

 

 

우리나라 사람들의 1일 평균 나트륨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 - WHO 권장량의 2.4배나 된다고 해요

 

나트륨 섭취량을 하루에 1.7g 씩 줄이면,

나트륨과 관련된 질환 예방 및 의료비 절감 등

사회적인 편익 비용이 총 13억이나 절약된다고 하더라구요

 

최근에는 음주, 흡연과 함께 3대 병을 만드는 걸로 나트륨이 꼽혔다고 해요

 

적당히 나트륨을 조절해야되는데,

그게 참 쉽지가 않네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