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불만제로 잇몸약,이가탄,인사돌,불만제로UP 잇몸치료제,잇몸염증약 본문

먹거리。

불만제로 잇몸약,이가탄,인사돌,불만제로UP 잇몸치료제,잇몸염증약

특별한 무언가 2013. 12. 4. 20:31

 

 

 

불만제로 잇몸약,이가탄,인사돌,불만제로UP 잇몸치료제,잇몸염증약

 

 

 

 

 

 

 

 

 

 

 

오늘 방송된 MBC 불만제로 UP에서

우리에게 광고로도 상당히 친숙한 잇몸약!

 

잇몸 치료제, 잇몸 염증 약의 실제 효능에 대해서 나왔어요~

(이번엔 잇몸약이?!)

 

잇몸이 아프면 찾게되는 잇몸약이 있죠~ 유명한거

 

소비자들은 광고만 보고 그 약을 복용하면 금방 치료가 되고,

치아를 꽉 잡아줄 수 있는 튼튼한 잇몸이 될 수 있을거라 기대하곤 하죠~

 

그게 광고의 효과니까 '~'

 

하지만 실제로 잇몸약은 그렇지 않다고 해요

 

인사돌, 이가탄을 만드는 제약회사에서는

잇몸약이 세계 유일의 잇몸 치료제이자,

단독 복용하게되면 엄청난 효능이 있다는 논문을 여러개 내놓으면서

입증이 되었다고 말하죠

 

하지만, 불만제로 측에서 해당 논문을 확인하였는데,

잇몸약을 단독 복용하였을 때 효과가 크다는건 찾아볼 수가 없다고 해요

 

논문의 저자들을 힘들게 만났는데,

그분들 말에 의하면 잇몸약이 근본적 치료가 될 수 없다고 의견을 내놓았어요

 

전문가들은 약의 성분을 보자면,

치료제가 아닌 보조제가 가깝다는 말을 하였죠

 

한 전문의는 이게 잇몸약이 아니라 그냥 비타민처럼 영양제라고 말하기도;;;;

(영양제라니!!)

 

 





 

 

제약회사 측에서는 잇몸약이 일반의약품으로 허가되어 있으며,

장시간 판매하면서 효능이 검증된 약이라 주장하고 있죠

 

하지만, 국가 기관에서도 잇몸약 성분에 대해서는

유용성 입증이 미비하다고 판단한적이 있다고 해요

 

잇몸약이라는 것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되는데,

하나는 생약 추출물로 제작된 인사돌 계열,

다른 하나는 복합 성분 제제로 제작된 이가탄 계열이라고 해요

 

인사돌의 경우에는 1974년 프랑스에서 수입을 했다고 하는데,

프랑스에서도 동일하게 의약품으로 판매되는지 확인해보게 되었죠

 

이름, 성분, 효능도 똑같은 인사돌을 찾은 불만제로 UP 에서는

인사돌이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원래는 의약품이었지만,

2005년 약제에 대해 평가하는 기구 - 프랑스 HAS에서

재평가를 받은 결과 효능이 없다고 판단이 되어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었다고 하네요;;;

 

일본 제약회사 의약품을 카피한 이가탄은

국내 제약회사 측에서 일본에서 의약품으로 판매 중이기에

효능이 검증된 약이라고 주장을 하였죠

 

하지만, 일본 제약회사에서 확인을 한 결과

현재 모두 판매 중단 상태라고 하네요;;;

 

주요 성분 - 염화리소짐이

유효성을 입증 받지 못하여 현재 재평가 중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결국에는 이가탄이나 인사돌이나 둘다 허위 과장 광고인건가;;;;

 

=_ =.... 하아... 세상에 이런거까지도 이제는 거짓이라니...

 

믿을만한게 있긴 한걸까요?

 

 

<관련글>

 

불만제로 UP 홍삼,양지홍삼,불만제로 홍삼 4년근 6년근

 

불만제로UP 온수매트 전자파,불만제로 온수매트 브랜드 업체 상품,스팀보이

 

착한 베트남 쌀국수,먹거리X파일,베트남 쌀국수 육수 만드는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