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수입과자 열풍 이유,한국과자의 국내소비자 역차별! 질소과자 논란,국산과자 불매 운동,불만제로 과자,불만제로 국산과자,롯데제과 불만제로 카카오버터,불만제로 맛동산,불만제로 초코파이 본문

먹거리。

수입과자 열풍 이유,한국과자의 국내소비자 역차별! 질소과자 논란,국산과자 불매 운동,불만제로 과자,불만제로 국산과자,롯데제과 불만제로 카카오버터,불만제로 맛동산,불만제로 초코파이

특별한 무언가 2014. 8. 15. 01:30

 

 

 

수입과자 열풍 이유,한국과자의 국내소비자 역차별! 질소과자 논란

국산과자 불매 운동,불만제로 과자,불만제로 국산과자

롯데제과 불만제로 카카오버터,불만제로 맛동산,불만제로 초코파이

 

 

 

 

 

 

 

 

 

 

 

 

 

 

 

 

 

 

 





 

 

 

우리나라 과자는 질소과자라고 많이들 이야기 하죠

 

그만큼 내용물은 거의 없고 질소만 가득한 과자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최근 국내과자/한국과자에 대한 반감이 점차 증가되면서 수입과자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죠

 

일부에서는 국산보다 수입에 나트륨 등 해로운 물질이 함유되어있다면서 언플을 하지만,

실제로 사람들은 이런 언플에도 꿈쩍하지 않고 있죠

 

이게 모두 'ㅁ' 과자 업체들이 국내 소비자들을 호구로 생각하고 역차별을 한 결과에요

 

2014년 1월, 컨슈머리서치 통계 결과에 따르면,

국내 과자 20종 포장 비율 조사 결과, 포장 상자에 비하여 과자 내용물은 16.8%밖에 안된다고 하죠

 

그리고, 20종 중 17종의 빈공간 비율이 50%를 넘기도 하였죠

 

이러한 질소과자들이 2013년 10월달에 롯데과자의 9.2% 가격 인상을 시작으로 하여,

나머지 과자 업체들도 죄다 가격을 인상하였죠

 

점차 국내소비자들이 국산과자를 외면하고, 수입과자를 찾는 등의 모습을 보이자,

(실제로 길거리에 보면 수입과자 판매하는 가게들이 갑자기 많이 늘었죠~ 지하상가같은곳에)

KBS1에서는 9시 뉴스를 통해 수입과자의 영양 문제에 대하여 보도를 하였죠

 

하지만, 뭐 KBS1이기도 하고, 그닥 큰 임팩트는 없이 그냥 지나가버렸네요

 

안그래도 나쁜 상황에 더욱 논란을 가중시킨건 얼마전에 방송된 MBC 불만제로UP!

 

불만제로에서 국내 과자 vs 해외 과자의 가격과 양 그리고 질에 대해서 집중 보도를 하였죠

 

같은 회사에서 만드는 같은 브랜드의 과자인데,

해외가 더 싸고, 해외가 더 양이 많고, 게다가 질까지 좋으니,

이건 뭐 분노로 화가나있는 소비자들에게 기름을 부운꼴인거죠

 

해외에서는 10달러가 있으면 한국과자 11개 구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1만원으로는 겨우 과자 4개밖에 못사죠

 

롯데 아몬드 초콜릿은 양이 2배 차이에, 우리나라는 식물성유지를 쓰고,

일본에서는 카카오버터라는 완전 비싸고 고급스러운 성분을 사용하고 있었죠

(일본에선 진짜 초코로 팔고, 우리나라에서는 그냥 향첨가인 가짜 초코로 팔고)

 

맛동산도 우리나라와 미국에서 가격과 양이 차이났고,

초코파이 또한 나라별로 가격이 다 다른데, 우리나라가 제일 비쌌죠

 

이미 불신은 엄청나게 쌓여있는데, 이 방송까지 나간 후에는 정말 난리가 났죠

 

이러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당연히 국산소비자들을 우롱한 업체측의 잘못이 100%로죠

 

다들 자업자득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일부에서는 국산과자 불매운동까지 벌이고 있으니 'ㅁ' 아무래도 이번 논란은 그닥 쉽게 끝나지 않을듯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