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대구 경신고 수능만점자,서울 은광여고,수능만점자 이동헌,2015 수능만점자 명단,대구 경신고 자사고,성남 서울 부산 수능만점자,안동 울산 포항 수능만점자,용인 순천 수능 만점자 수 본문

이슈/뉴스。

대구 경신고 수능만점자,서울 은광여고,수능만점자 이동헌,2015 수능만점자 명단,대구 경신고 자사고,성남 서울 부산 수능만점자,안동 울산 포항 수능만점자,용인 순천 수능 만점자 수

특별한 무언가 2014. 12. 4. 14:38

 

 

 

대구 경신고 수능만점자,서울 은광여고,수능만점자 이동헌,2015 수능만점자 명단

대구 경신고 자사고,성남 서울 부산 수능만점자

안동 울산 포항 수능만점자,용인 순천 수능 만점자 수

 

 

 

 

 

 

 

 

2015 수능 만점자가 총 29명인 것으로 확인되었죠

(설마 또 나오려나?)

 

처음 수능성적 발표 당시에는 12명이었는데, 점차 인원이 늘어나고 있는 걸 보면,

이번 수능이 정말 쉬웠던게 아니냐는 지적의 말도 나오고 있어요

 

이번 수능 전과목 만점자는 문과에서 8인, 이과에서 21인으로 총 29인이라고 해요

 

이번에 수능 수학 영역이 상당히 쉽게 출제되면서, 비교적 이과에서 만점자가 많이 나오게 된걸로 보여요

 

대구 경신고에서 수능만점자만 4명이 나왔다고 난리였는데,

이번에 추가적으로 서울 은광여고에서도 만점자가 4명으로 확인되었죠

 

대구 경신도 4인방도 이과, 서울 은광여고 4인방도 이과라고 하네요

 

대구 지역에서도 한학교에 만점자가 여러명 나온 것에 대해 상당히 놀라움을 표현하고 있어요

 

"한 학교에서 수능 만점자가 4명이 배출된 것은 대구 지역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다"

 

"대구 경신고는 학습량 많기로 지역 내에서 유명하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위치해있는 경신고등학교는 1966년 3월 3일 경신상업전수학교가 모태라고.

 

1971년도에 현재의 위치로 이동한 후 1978년에 경신고등학교로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1979년 3월달에 인문계 학생들을 처음으로 받기 시작하였어요

 

경신고는 예전부터 지역에서 소문난 명문고라고 하는데,

2013년에 일반고 과정을 밟은 학생들 중 16명을 서울대로 보냈다고 하죠


2010년 4월에 자사고(자율형사립고) 선정 고시를 거친 후 2011년 3월부터 자사고 1학년생을 받기 시작했어요

 

한편, 이번 수능에서 동명이인이 있어서 이름을 저렇게 지어야 되는거냐는 말도 나왔는데,

작명 말고도 만점자의 부모님 직업도 주목을 받고 있네요

 

광주 인성고 박현준 학생의 아버지는 인성고 영어교사라고 하며,

순천 매산고 정대승 학생의 아버지(매산고)와 어머니(광양 백운고)는 모두 현직 교사라고 하시네요

 

 





 

 

 

 

 

 

 

 

 

 

이번 수능에서 경남/부산 지역의 유일한 수능 만점자인 부산 대연고등학교 이동헌 학생이

12월 4일 본인 SNS에 포부를 밝히기도 했어요

 

"2015학년도 수능에서 만점을 받았다"

 

"수능 전날까지 제 페이스를 유지하고 부단히 자기암시를 준 결과라고 생각돼 뿌듯하다"

 

"저는 입시 제도에 불만이 많은 학생이었다"

 

"저는 2학년 때 제 손으로 이 시스템을 바꿔 보기로 마음 먹었다"

 

"저에게 주어진 입시 경쟁이라는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꼭 우리 사회를 바꿀만한 위치에 오르리라고 마음먹었다"

 

"제가 원하던 대학에 갈 수 있을 정도의 수능 성적을 얻었다"

 

"남보다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수 있고, 학력을 중시하는 사회적 인식으로 인해 덕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저는 이기심이나 특권 의식을 갖지 않고, 모순적인 사회를 바꿔 보고자 했던 저의 초심을 잃지 않겠다"

 

"스스로 다짐하고자 이렇게 썼는데, 글을 읽으셨다면 앞으로의 제 삶을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다"

 

"3년의 힘든 시간을 모두 이겨낸 우리 학교 친구들, 그리고 제 주변의 모든 고3 친구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ㅁ'b 초심 제발 잃지 않길~

 

 

<수능 만점자 명단>

 

부산 남구 대연고 이동헌

경북 포항 포항제철고 한지민

울산 중구 성신고 최보윤

경기 용인 외대부고 김세인

대구 수성 경신고 권대현

대구 수성 경신고 김정훈

대구 수성 경신고 이승민

대구 수성 경신고 이승민(동명이인)

전남 순천 매산고 정대승

광주 남구 인성고 박현준

경북 안동 안동고 김관후

서울 양천 양정고 이승민

서울 강남 현대고 김유진

경기 용인 외대부고 조희승

서울 강남 경기고 조강희

서울 종로 서울과고 정찬희

서울 강남 은광여고 최서영

서울 강남 은광여고 황소영

서울 강남 은광여고 김현지

서울 강남 은광여고 최희원

경기 성남 분당중앙고 김준수

경기 성남 분당중앙고 정재훈

경기 성남 분당중앙고 양성윤

검정고시를 통해 수능 본 강래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