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김광현 잔류,김광현 샌디에이고 협상 결렬,김광현 메이저리그 실패,야구선수 김광현 계약 결렬,2014 김광현 연봉,김광현 2014년 연봉,김광현 포스팅 금액,김광현 뇌경색,김광현 투구폼 본문

스포츠/자동차。

김광현 잔류,김광현 샌디에이고 협상 결렬,김광현 메이저리그 실패,야구선수 김광현 계약 결렬,2014 김광현 연봉,김광현 2014년 연봉,김광현 포스팅 금액,김광현 뇌경색,김광현 투구폼

특별한 무언가 2014. 12. 12. 14:56

 

 

 

김광현 잔류,김광현 샌디에이고 협상 결렬,김광현 메이저리그 실패

야구선수 김광현 계약 결렬,2014 김광현 연봉,김광현 2014년 연봉

김광현 포스팅 금액,김광현 뇌경색,김광현 투구폼

 

 

 

 

 

 

 

김광현이 계속해서 꿈꿔오던 MLB - 메이저리그 진출은 결국 실패로 돌아가고 말았네요

 

김광현 본인에게는 상당히 정말 아쉬운 결과일 것 같고, SK 입장에서는 김광현을 헐값에 보내지 않아서 좋을 듯 싶어요

 

SK 와이번스의 좌완(왼손) 투수 김광현이 결국 국내 프로야구에 잔류하겠다고 선택한건,

김광현이 원하던 조건이 안되었기 때문으로 해석되고 있는데,

일부에서는 뇌경색, 왼쪽 어깨 부상 등 때문이라는 의견도 있네요

 

200만 달러의 포스팅 금액 제안을 받은 김광현은, 기대치보다 훨씬 못미치는 금액에 실망을 하긴 했으나,

어쨌든 이를 수용하고 샌드에이고 파드리스랑 협상 테이블에 앉았죠

 

하지만, 계약 마감 일자인 12월 12일 아침 7시까지, 결국에는 합의점을 찾지못하고 결려되고 말았어요

 

낮은 포스팅 금액에도 본인이 끝까지 가고 싶어한걸 보면, 이번 잔류 선택은 상당히 의외라는 생각이 들죠

 

왠만하면 합의해서 미국행을 선택할거라는 의견이 많았는데,

포스팅금액처럼 예상했던것보다 더 나쁜 조건이 나왔나봐요

 

해외 언론(외신) 반응은, 김광현이 너무 많은 보장 금액을 원한걸로 보인다는 것도 있고,

김광현은 원래 1천만달러도 가능한 선수지만, 왼쪽 어깨 부상 및 뇌경색에 대한 의혹이 명확하게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여기에서 많이 깎아먹었다는 말도 있어요

 

샌디에이고 측에서는 초반에 김광현에게 선발 기회도 줄 수 있다면서 달콤한 말들을 던졌는데,

실제로 계약에 돌입하자, 주전 선수 명단 - 40인 로스터에도 포함이 안되었을 것 같다는 의심이 드네요

 

 





 


(신혼생활 즐긴다고 성적 떨어지면 안돼!)

 

 

 

김광현은 이번 잔류 선택으로 인하여, 다시 MLB에 가기 위해서는 2015시즌이 끝난 후 다시 포스팅을 하거나,

2년 뒤에 FA 자격으로 미국 진출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프로 입단 이후 2008년과 2010년도 다승왕, 2009년에 평균자책점왕, 2008년에 탈삼진왕,

2008년에 리그 MVP를 차지한 김광현은 2008년부터 2010년까지 3년간의 전성기 시절엔

류현진보다 더 잘하는 선수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죠

 

하지만, 안면마비 증상이 왔고, 뇌경색 및 어깨부상에 시달리면서,

그 이후로는 엄청나게 기록/성적 그리고 실력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그러면서 라이벌이던 류현진과는 상당한 갭이 생겼고,

그 사이에 류현진은 어마어마한 돈을 받고 미국으로 날아가버리게 되었죠

 

이제는 실력만으로 비교해본다면 더이상 라이벌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의 레벨이 되었어요

 

이후 몇년이 지나고 다시 실력이 향상되고 있는 김광현은

2014시즌에 13승 9패 방어율 3.42를 기록하면서 부활의 신호를 알렸어요

 

구속도 140km대에서 요즘에는 150km 이상도 던지고 있죠

 

국내투수 중에서는 top을 자랑하고 있지만,

외국인 투수들의 성적과 비교해보면 그닥 좋은것만도 아니고,

올해 경기력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그렇다고 완벽하게 재구력이 좋아진것도 아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이번 MLB 진출은 조금 무리였나 싶기도 하네요

 

이번에는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지금과 같은 분위기로 한시즌만 더 향상된다면,

내년에는 보다 좋은 조건으로 포스팅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ㅁ'b 화이팅!

 

 

















 

 

 

 

 

 

 

 

 

 

한편, 이번 김광현의 잔류로 웃는건 SK 구단뿐일 듯 싶네요

 

김광현이 빠진다는 생각에 마운드 전력이 상당히 떨어질것으로 걱정했던 SK 와이번스는

솔직히 김광현이 미국 진출을 가길 바라지 않았을 수도 있어요

(돈도 적고)

 

결과적으로는 김광현이 가지 않았기 때문에, 미국 진출을 도와주었다는 명분도 챙기고,

에이스도 챙겼기 때문에 SK팀이 가장 큰 이득을 보게 되었네요

 

김광현의 sk 잔류가 확정되면서, sk 마운드는 보다 좋아졌는데,

트래비스 밴와트와 재계약이 유력하고, 트리플A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 새로운 외국인 투수 메릴 켈리와도 계약할거 같고,

윤희상도 복귀할거 같고, 정우람이 제대하고 복귀하는데, 김광현까지 있으면 상당히 괜찮죠

 

참고로, 김광현 연봉은 기존 2억 7천에서 3억 3천이나 올라,

6억이나 되었네요 'ㅁ'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