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무언가

웹툰 미생 결말,미생의결말,드라마 미생 뜻,미생 원작 결말,미생웹툰 결말,만화 미생 결말,바둑 미생 뜻,미생만화 결말,미생 마지막회,미생 마지막화,미생결말 스포일러,미생 결말.jpg 본문

방송연예。

웹툰 미생 결말,미생의결말,드라마 미생 뜻,미생 원작 결말,미생웹툰 결말,만화 미생 결말,바둑 미생 뜻,미생만화 결말,미생 마지막회,미생 마지막화,미생결말 스포일러,미생 결말.jpg

특별한 무언가 2014. 12. 15. 18:46

 

 

 

웹툰 미생 결말,미생의결말,드라마 미생 뜻,미생 원작 결말,미생웹툰 결말,만화 미생 결말

바둑 미생 뜻,미생만화 결말,미생 마지막회,미생 마지막화,미생결말 스포일러,미생 결말.jpg

 

 

 

 

 

 

 

 

바둑에서 미생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집, 대마 등이 살아있지 않은 상태(돌)을 말하죠

 

완벽하게 죽은 돌이 아닌, 완생할 여지가 남아있는 돌을 뜻하는 단어에요

 

미생이 지난주에 18회(18화)까지 방송되었는데, 이번주에 마지막회(20회)가 방영될 예정이에요

(마지막화 방송일은 12월 20일 토요일)

 

어떻게 보면 조금 과장된 장면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면서 시청률 승승장구한 미생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기 때문에,

당연히 결말이 해피엔딩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도 상당히 주목받고 있죠

 

드라마 미생은 원작이 웹툰(만화)라는 건 다들 아실거에요

 

원작인 만화 미생 결말은 오차장(오상식 차장)이 회사를 그만두고서,

김선배 회사로 이직을 하게 돼요

 

여기서, 김선배라는 인물은 16회(16화)에서도 나왔는데,

"회사가 전쟁터라고? 밖은 지옥이야"라는 명대사를 한 인물이죠

 

피자에 자신있어서 피자집했다가 대형마트때문에 망한 경험을 가진 인물이에요

 

오상식은 다른회사 일을 하고 있다가, 원인터 2년 계약직이 끝난 장그래를 채용(스카웃)하죠

 

원작자인 윤태호 작가가 시즌2를 3부작으로 구상하고 있다는 발표를 했기 때문에,

미생 드라마가 해피엔딩으로 끝나버리면(뭐, 예를 들면 장그래는 정직원되는 등)

미생 웹툰 내용을 바탕으로 만드는 드라마 후속편도 만들기 애매해지게 돼요

 

그래서, 아무래도 미생 웹툰 줄거리대로 드라마도 끝나지 않을까 하는 의견들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결말을 어떻게 끝내는건, 담당 PD의 몫이긴 하나, 장기로 생각해본다면 원작대로 끝나는게 좋고,

그냥 뭔가 좀 변화시켜서 해피엔딩으로 끝내는건, 그동안 많은 공감대를 주었던 내용이

결과적으로는 그냥 가상의 이야기(현실은 해피엔딩만 있는게 아니니까)라고 인정해버리는 꼴이 되기 때문에,

뭘로 하든지 그냥 원작으로 끝내는게 좋다는 분위기에요

 

1회부터 19회까지 현실적인, 현실성 가득함을 담았다가, 20회에서 갑자기 해피엔딩은 좀 뭔가 이상;;;


일반적인 드라마와 같은 러브라인을 넣지 않아서 무엇보다 좋았는데,

끝에 해피엔딩이면 일반적인 드라마와 같은 결말이 내려지게 되는거죠

 

지금까지 이러한 내용을 잘 알고서 드라마를 제작한 사람들이라면,

다소 황당한 엔딩을 하지는 않을듯 싶어요

 

 





 

 

 

 

 

 

 

 

온라인에서는 미생 결말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ㅋㅋㅋㅋ 굉장히 눈에 띄는 미생 결말이 있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미생 결말.jpg>

 

 

 

 

앜ㅋㅋㅋㅋㅋㅋㅋㅋ 신세계 ㅋㅋㅋㅋㅋ

 

 

















 

 

 

<이쯤에서 그냥 다시 보는 미생 캐릭터들>

 

 

 

 

장그래 : 임시완

 

솔직히 이제훈이 했어도 괜찮을것 같았는데, 임시완은 괜찮은걸 넘어서 그냥 장그래 바로 그 자체 'ㅁ'b

 

 

 

 

 

 

안영이 : 강소라

 

 

 

 

 

 

장백기 : 강하늘

 

 

 

 

 

 

한석율 : 변요한

 

 

 

 

 

 

오상식 : 이성민

 

장그래와 러브라인 ㅋㅋㅋㅋ

 

 

 

 

 

 

김동식 : 김대명

 

과거 영화 테러라이브의 범인 목소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할정도로 뭔가 포근한 캐릭터 ㅋ

 

요즘 G마켓 SKT 등 광고로도 많이 나오죠

 

 

 

 

 

 

선지영 : 신은정

 

 

 

 

 

 

천광웅 : 박해준

 

 

 

 

 

 

김부련 : 김종수

 

 

 

 

 

 

고동호 : 류태호

 

 

 

 

 

 

박종식 : 김희원

 

김희원은 조폭 연기 이미지가 너무 쎄서 ㅋㅋㅋㅋ 솔직히 박과장 캐릭터로 나왔을 때 좀 현실성이 없게 느껴지기도 했네요

 

너무 쎄 ㅋㅋㅋ

 

 

 

 

 

 

최영후 : 이경영

 

이경영은 이런 최전무같은 높은 자리에 있는 역할이 잘어울리는듯~

 

 

 

 

 

 

마복렬 : 손종학

 

은근 ㅋㅋㅋㅋ 인기 많은 마부장 ㅋㅋㅋ

 

승질의 1인자 'ㅁ'b

 

 

 

 

 

 

정희석 : 정희태

 

 

 

 

 

 

박용구 : 최귀화

 

날개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싱크로율 쩌는 ㅋㅋㅋ

 

 

 

 

 

 

유형기 : 신재훈

 

 

 

 

 

 

하성준 : 전석호

 

승질하면 또 빼놓을 수 없는 ㅋㅋㅋ

 

 

 

 

 

 

강해준 : 오민석

 

시크한 개인주의 차도남.

 

 

 

 

 

 

성준식 : 태인호

 

구타유발자 캐릭터 ㅋㅋㅋㅋㅋㅋㅋㅋ

 

 

 

 

 

 

신다인 : 박진서

 

 

 

 

 

 

장그래 엄마 : 성병숙

 

 

 

 

 

 

바둑 사범 : 남명렬

 

 

 

 

 

 

하정연 : 이시원

 

요즘 굉장히 핫한 'ㅁ'b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