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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무언가 2015. 1. 26. 1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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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연말정산은 진짜 엄청나게 논란이 많네요;;;

 

13월의 보너스에서 세금폭탄으로 변경된것도 모자라서 현금영수증 오류와 신용카드 오류가 발생되고 있죠

 

이번에 신용카드 오류가 발생된 이유는, 카드회사들이 국세청에 관련된 정보를 넘기던 도중,

공제항목들을 제대로 분류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연말 정산 시스템의 허점이 이번에 발견된것이죠

 

이번 오류로 인하여 불편한건 역시 직장인.

 

제대로 연말정산을 정산받기 위해선 관련된 증빙서류를 다시금 작성해야 된다고 하네요

 

2014년도 귀속 연말정산 오류가 발생된 카드사는 BC카드(비씨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이렇게 총 4곳이에요

(국민카드, NH농협카드, 씨티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네요)

 

이번에 오류로 피해를 본 사람은 약 290만명이며, 누락된 결제금액만 약 1631억이라고 하네요

 

카드사에서는 국세청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연말정산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고객들 신용카드/체크카드 사용 내역을

일반사용액, 대중교통비용, 전통시장 사용금액 등으로 분류하여 국세청에 전산으로 통보하고 있어요

 

그러나, 국세청에서 카드 결제내역 정보를 일괄 관리하지 않기에,

카드사별로 정리한 데이터에 오류가 있다고 하더라도, 미리 이러한 오류 정보를 걸러낼 수가 없다고 해요

 

세법상으로는 대중교통, 전통시자 등 사용금액이 따로 분류되긴 하나,

카드사 입장에선 가맹점이 신고한 주소, 상호명을 보고서 일일이 수기로 처리해야 되기에

실수가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하죠

 

이번에 오류 사건도, 카드사들이 잘못 집계한 정보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사이트에 올라가면서 발생된건데,

10일 넘게 조회되는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연말정산을 했는데, 이제서야 알려지게 되었어요

 

 





 

 

 

 

 

 

 

 

 

 

 

 

삼성카드, 하나카드, BC카드는 신용카드 비용 중에서 별도 공제대상인 대중교통 사용금액이 누락되었다고 해요

 

삼성, 하나, 비씨의 오류 구모는 총 약 270만명, 1천억 가량된다고 하죠

 

삼성카드는 2013~2014년 포인트연계 할부 서비스로 휴대폰을 구매한 187000명 가량,

635억 정도의 결제내역도 국세청에 제대로 통보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신한카드는 전통시장 사용금액이 제대로 정산되지 않았다고 해요

 

간소화서비스에 실제로 사용한 것보다 적은 금액이 집계되었다고 하네요

(이러한 것도 고객들이 민원을 접수해서 안듯)

 

신한카드의 오류는 약 6백건, 약 2천만원어치라고 해요

 

현재 카드사들은 고객들에게 사과문을 보냈으며, 오류 정정을 위하여 국세청에 다시 데이터를 통보하는 중이라고 하죠

 

연말정산 서류 마감이 아직 좀 남긴 했는데, 이미 많은 직장인과 회사/기업들은 직원들 연말정산 증빙서류 접수를 끝냈어요

 

그런데, 또 이게 터지면서 다시 수정해야될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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