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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별한 무언가 2015. 4. 7. 0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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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보일러 거짓광고,허위 과장 광고,귀뚜라미 보일러 광고 내용 공정위 시정명령

 

 

 

 

 

 

 

 

 

국내 보일러 업계에서는 상당히 큰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귀뚜라미 보일러가

거짓광고, 허위 과장 광고를 하다가 적발되었다고 하죠

 

세계 최초, 국내 최고 등과 같은 사실과 다른 문구를 광고 카피라이트, 제품 카탈로그, 홈페이지 등에 유포했다가,

공정위의 시정 명령을 받게 되었어요

 

2015년 4월 6일, 보일러 성능 등과 관련하여 거짓 광고, 허위 광고 행위로 귀뚜라미가 시정조치를 받았어요

 

 

공정거래 위원회

 

"귀뚜라미 및 귀뚜라미홈시스가 2012년 제품카탈로그,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보일러 성능 등과 관련하여 부당하게 광고한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하기로 결정했다"

 

"보일러 구매시 관련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일반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를 유도하고, 보일러 시장의 공정한 경쟁질서 확립에 기여할 것이다"

 

"보일러를 비롯한 일반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과 관련한 부당 광고행위를 지속적으로 감시하고, 위반 행위를 적발할 경우 엄중하게 제재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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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에서는 보일러에 적용된 기술, 생산규모 등과 관련하여,

세계최초, 세계최대, 국내에서 처음 등과 같이 객관적 근거가 없는 광고 표현을 사용하였죠

 

4PASS 열교환기는 세계적으로 약 150년 전부터 사용되고 있으며,

콘덴싱 보일러는 1978년도 네덜란드에서 최초로 개발되어 사용중이라고 하네요

 

귀뚜라미는 에너지 관리 공단에게 효율등급 1등급을 받았지만,

국내에서 출시된 제품 중에서 효율이 가장 높다는 표현 -> 국내 최고 효율도 과장 멘트로 지적받게 되었죠

 

보일러 기술특허와 관련하여 사실과 달리 광고하였고, 보일러 성능과 관련해 객관적 근거도 없이

거짓 광고, 과장 광고를 내보냈다고 지적을 받았어요

 

이에 따라, 공정위에서는 표시/광고법 3조 1항 1호에 의거하여, 행위금지명령 - 시정명령을 내리게 되었어요

 

그리고, 객관적인 근거도 없이 보일러 제품 성능 등과 관련해서 광고를 한 행위에 대하여 엄중한 조치를 내려,

귀뚜라미 보일러 제품과 관련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라고 요구하였어요

 

시장 점유율을 위해 경동나비엔, 린나이 등과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 광고 논란은 아마도 귀뚜라미 그룹 측에는 큰 타격이 생길 것으로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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